(씨넷코리아=황진영 기자) 여기어때가 여행자 커뮤니티 ‘트립홀릭’ 시즌 4 회원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트립홀릭은 여행에 진심인 여행자들이 모인 국내 대표 여행자 커뮤니티로, 여기어때 앱을 통해 직접 경험한 여행 후기를 공유하며 소통하는 공간이다. 여기어때는 커뮤니티 활동과 함께 여행 쿠폰 등 트립홀릭 전용 혜택을 대대적으로 지원한다.
트립홀릭 시즌 1부터 시즌 3까지 참여한 누적 인원은 약 1,600명이다. 매 시즌 규모를 키워 이번 시즌에는 1,000명까지 확대 모집한다. 이전 시즌과 달라진 점은 1년제 운영이다. 지난 시즌의 경우 6개월 단위로 활동했으나, 시즌 4는 내년 전체를 활동 기간으로 한다.
선발된 트립홀릭에게는 전용 혜택으로 활동 기간 내 매월 1회씩 국내 숙소 10% ‘더하기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1년 동안 최대 230만 원까지 할인받아 여행을 떠날 수 있다. 이외에도 해외여행 에디터 지원 프로그램, 트립홀릭 웰컴파티, 일러스트레이터 ‘아방’과 협업해 제작한 스페셜 굿즈 등 다양한 혜택이 기다리고 있다.
여기어때가 트립홀릭을 확대하는 이유는 ‘프로 여행러’들의 ‘리얼 리뷰’를 통해 리뷰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기 위함이다. 특히, 숙소 탐색 시 꼭 필요한 양질의 정보를 담아 작성한 ‘고퀄리뷰’를 누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고퀄리뷰는 사진 3장 이상, 글자 수 200자 이상의 고품질 리뷰를 말한다. 시즌 3 활동 기간 동안 작성된 고퀄리뷰 중 트립홀릭 작성 건은 전체 16.5%에 달할 정도로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트립홀릭 모집은 다음 달 7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여기어때 앱 내 트립홀릭 모집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즌 3 참여자 대상으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에서 98%가 재참여 의사를 보인 만큼, 모집 경쟁은 더 치열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환 여기어때 유저로열티팀장은 “2024년 한 해 동안 새로운 트립홀릭들이 만들어갈 다양한 여행 이야기가 기다려진다”며 “더 강력한 혜택이 기다리는 시즌 4에 여행을 사랑하는 이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