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밀리의 서재가 12월 13일 ‘연인 포토에세이’ 종이책 정식 출간을 앞두고 온라인 서점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포토에세이는 밀리의 서재가 출간하는 두 번째 종이책으로 MBC 화제 드라마 ‘연인’ 명장면과 명대사를 엄선해 구성했다.
연인 포토에세이는 ‘장현(남궁민)’과 ‘길채(안은진)’의 애달픈 사랑 이야기를 만남과 운명, 끝없이 이어지는 삶과 사랑이라는 네 가지 키워드로 구성했다. 또한 두 주인공의 절절한 사랑과 고달픈 운명을 담은 고화질 스틸컷을 비롯해 비하인드컷도 추가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길채의 꿈속 장면을 포토에세이의 시작과 끝에 배치하여 장현과 길채의 인연과 애절한 그리움을 강조했다. 더불어 연인 포토에세이에서만 볼 수 있는 감독의 말, 배우의 말이 함께 실려 드라마의 여운과 감동을 전한다.
밀리의 서재가 준비한 연인 포토에세이는 지난 11월 3일, 국내 주요 온라인 서점 예약 판매 개시 소식 공개 직후 예스 24와 알라딘, 교보문고 온라인 서점에서 각각 실시간 베스트 3위, 11위와 22위를 기록했다. 밀리의 서재는 드라마 팬들에게 소장가치가 충분할 수 있도록 고급 양장본으로 제작하고, 초판에 한하여 두 주연 배우의 사인본과 명장면이 담긴 필름 마크를 특전으로 제공한다. 각 서점별로 특별 굿즈도 증정할 예정이다.
밀리의 서재는 연인 포토에세이 예약 판매를 기념해 ‘연인 스핀오프 공모전’을 오는 12월 7일까지 개최한다. 공모전은 드라마 ‘연인’ IP를 활용하여 스핀오프 스토리의 기획안을 ‘밀리 로드’에 업로드하면 된다. 올라온 기획안 중 7개 작품을 선발하여 특별한 리워드를 증정할 예정이며, 이후 투표를 통해 선정된 최종 3개 작품은 밀리 오리지널 전자책 앤솔로지로 제작할 계획이다.
김태형 출간사업본부장은 “밀리의 서재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연인 포토에세이>에 대한 독자들의 기대가 큰 것을 확인하니 매우 기쁘고 벅차다”라며 “독서가 아직도 낯선 사람들에게 영상(드라마)과 글(책)의 하모니로 재탄생한 독서 콘텐츠가 주는 즐거움을 느끼고 신선한 독서 경험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