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손목 위 건강 코치" 가민, 베뉴 3·비보액티브 5 웰니스 스마트 워치 출시

새롭게 추가된 수면 코치와 낮잠 감지 기능을 통해 수면 건강 관리에 특화

(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가민이 건강 및 피트니스 기능에 특화된 웰니스 스마트워치 2종 ‘베뉴 3’ 시리즈와 ‘비보액티브 5'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되는 두 제품군 모두 밝고 선명한 아몰레드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채택했으며 24/7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배터리 성능을 자랑한다. 유저가 주요 건강 지표와 신체 활동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광범위한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맞춤형 수면 코치 및 낮잠 감지 기능은 유저가 보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여기에 가이드가 제공되는 명상 세션과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휠체어 모드 등 다양한 유저 층에 맞춘 신규 기능들이 추가되었다.    

베뉴 3 시리즈 (사진=가민)

유저는 아침마다 수면, 회복, 심박변이도(HRV) 등의 대한 개요가 담긴 모닝 리포트를 받는 것을 시작으로 매일 개인 건강 및 피트니스 목표를 전방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수면 코치’ 기능은 수면 점수 및 권장 수면 시간에 대한 맞춤형 코칭을 제공하고, 다양한 수면 단계, 혈중산소포화도 및 심박변이도와 같은 주요 지표를 추적해준다. 낮잠 감지 기능을 활용하면 낮잠을 자동으로 추적하고 기록해 낮잠이 개인 신체에 어떤 이점을 주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목표 시간 및 기간까지 제안 받을 수 있다.      

두 제품군 모두 다채로운 피트니스 기능을 제공한다. 유저는 걷기, 러닝, 사이클링, 수영 등 30개 이상의 내장 스포츠 앱을 활용할 수 있고, 근력 운동, HIIT, 필라테스, 요가를 위한 운동 동작 애니메이션도 준비되어 있어 워치에서 바로 동작을 따라할 수도 있다. 그리고 연동 가능한 스마트폰에서 가민 커넥트 앱에 연결해 1천600개 이상의 운동을 자신만의 단계별 운동으로 구성해 워치로 바로 전송하여 나만의 운동 루틴을 계획할 수도 있다.

비보액티브 5 (사진=가민)

두 가지 크기로 출시된 베뉴 3 시리즈는 가벼운 스테인리스 스틸 베젤과 실리콘 밴드가 특징이다. 호환 가능한 스마트폰에 연동될 경우 내장 스피커와 마이크를 통해 손목에서 바로 전화를 걸고 받거나 문자 메시지에 응답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음성 어시스턴트를 사용해 문자 메시지 등에 응답할 수 있다. 밤낮으로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베뉴 3 시리즈는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3는 최대 14일, 3S는 10일 동안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다.      

비보액티브 5는 알루미늄 베젤에 실리콘 밴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유저 일상의 필수품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비보액티브 5는 유저가 자신의 신체에 대해 학습하고,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는 방법을 코치해 피트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든든하게 지원해준다. 비보액티브 5는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11일의 긴 배터리 수명을 자랑해 일상에서 충전 부담 없이 데일리 워치로 활용할 수 있다.      

베뉴 3 시리즈와 비보액티브 5는 가민코리아 공식 온라인몰 및 전국 가민 브랜드샵에서 구매 가능하다.

정하정 기자ash@cnet.co.kr

다양한 IT 분야의 이야기를 전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