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아이콘 맞춤 설정, 사운드보드 효과음 설정, 얼리 액세스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디스코드(Discord)가 자사 유료 구독 서비스인 니트로(Nitro) 멤버십을 최대 2주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니트로 멤버십을 구독하면 앱 아이콘 맞춤 설정, 사운드보드 효과음 설정, 얼리 액세스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먼저, 구독자는 자신이 원하는 분위기에 맞는 디스코드 아이콘으로 모바일 및 데스크탑 앱을 맞춤 설정할 수 있다. 밀리터리(Tactical), 파스텔(pastel), 프리즈마틱 웨이브(prismatic waves), 갤럭틱 크롬(galactic chrome) 등 19가지의 새로운 스타일 중에서 아이콘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어떤 서버에서든 특정한 효과음을 설정하고, 음성 통화에 참여시 사운드보드에서 자동 재생이 가능하다.
또한 니트로 구독자에게는 디스코드의 새로운 기능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얼리 액세스도 주어진다. 최근 얼리 액세스로 제공된 기능에는 리믹스, 상점 및 클립이 있다. 리믹스는 모바일 앱 사용자가 사진을 신속하게 편집, 디자인 및 공유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미지 자르기, 페인트 브러시로 사진 위에 글씨 쓰기, 텍스트 추가하기, 서버에 있는 사용자 지정 이모티콘 및 스티커 추가하기 등이 가능하다.
인앱 상점은 니트로 구독자가 아바타 장식에서부터 프로필 효과에 이르는 프로필 액세서리를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이다. 클립은 사용자가 앱을 종료하지 않고도 흥미로운 게임 및 음성 채널의 순간을 캡처해 친구 또는 커뮤니티와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이번 혜택은 한국시간으로 14일 화요일 오후 4시 59분 전까지 니트로 구독을 신청한 사용자에 한해 제공되며, 신청 후 최대 2주간 최신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