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플러스 최고 등급 플래티넘 인증과 12V 멀티/싱글 레일 원터치 변환 지원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비콰이어트(be quiet!)의 파워서플라이 신제품, 다크 파워 프로(DARK POWER PRO) 13을 정식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다크 파워 시리즈는 비콰이어트의 최상위 파워서플라이 라인업을 뜻한다. 그 중에서도 고출력 모델은 다크 파워 ‘프로’ 라는 별칭이 붙게 되며, 출시된 1,600W 모델과 1,300W 모델이 여기에 해당된다.
비콰이어트 다크 파워 프로는 현세대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는 ATX 3.0을 지원한다. 차세대 PCIe 5.0 규격 GPU를 위한 12VHPWR 커넥터가 기본 제공되며, 이전 VGA 사용자를 위한 PCIe 6+2핀 케이블도 함께 동봉돼 있다.
다크 파워 프로는 10, 20, 50, 100% 로드 구간 모두에서 90% 이상의 전력 변환 효율을 지원해 관련 인증인 80플러스(PLUS)에서 티타늄(Titanium) 등급을 갖췄다. 이는 전력 변환 효율의 지표로서, 누설 전류가 적다는 것을 의미해 발열과 고주파를 동반한 소음, 팬 소음 감소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비콰이어트 다크 파워 프로는 높은 출력량을 활용해 12V 출력에 대한 멀티 또는 싱글 레일 변환 이용을 지원한다. 전용 커넥터와 스위치를 이용해 안정성을 우선한 멀티 레일, 정격 출력을 우선한 싱글 레일을 원터치로 변환할 수 있으며, 멀티 레일 출력이 필요치 않을 경우에는 제공되는 전용 점퍼를 다크 파워 프로 본체 후면에 끼워 상시 싱글 레일 출력으로 고정 사용도 가능하다.
비콰이어트는 브랜드의 철학이기도 한 ‘저소음’ 구현을 위해 특허 받은 디자인의 쿨링팬을 다크 파워 프로에 적용했다. 동사의 고성능 쿨링팬, 사일런트 윙(Silent Wings)에 프레임을 제거해 최적화된 공기 흐름과 저소음 동작 환경을 구현했다. 윤활유를 이용해 회전하는 FDB 베어링과 6극의 밀도 높은 팬 모터를 이용, 안정적인 회전을 통한 저진동, 저소음, 저전력 환경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