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고객에게 지급된 최대 리워드 금액 468만원···이용자 한 달 평균 66회, 하루 평균 9.7회 광고 미션 도전
(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핀크는 리워드 광고 플랫폼과 제휴를 맺고 고객이 광고 미션을 달성하면 보상금을 지급하는 '무료머니충전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상품 구매, 서비스 가입, SNS 구독, 퀴즈 풀기 등 한 미션 당 최소 1분에서 최대 5분 소요되는 간단한 미션들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 대비 쏠쏠한 수입을 올릴 수 있어 효과적인 앱테크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핀크가 지난 2021년 4월부터 올해 9월까지 무료머니충전소 데이터를 조사한 바에 따르면 이용자들에게 지급한 누적 리워드 횟수는 2,630만건, 액수는 9억원인 것으로 집계됐다.
한 고객에게 지급된 최대 리워드 금액은 468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고객이 수행한 미션 수는 총 114건으로 한 미션당 4.1만원을 받은 셈이다. 그 다음으로 363만원, 340만원을 지급받은 고객이 각각 뒤를 이었다.
리워드형 광고 가운데 가장 이용률이 높은 캠페인은 '가입 참여하고 충전하기' 미션으로, 그 중 가장 많은 리워드(누적 918만원)를 지급한 캠페인은 'GS샵 첫 구매 미션'이었다.
10월 기준 주요 미션 카테고리별 리워드 금액을 살펴보면 ▲쇼핑(구매 상품 금액대 따라 최소 1천원~최대 13만원대) ▲회원가입(최소 500원~최대 6천원대), ▲SNS 구독 및 팔로우(최소 80원~120원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무료머니충전소 이용자들은 한 달 평균 66회, 하루 평균 9.7회 미션에 도전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조현준 핀크 대표는 "앱테크 플랫폼으로 정평이 난 핀크에서 재 이용률이 높은 서비스 중 하나가 무료머니충전소"라며, "앱테크를 하는 고객들의 선택의 폭과 재미를 배가하기 위해 제휴 플랫품사 및 미션 카테고리 개수를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고 말했다.
핀크는 현재 티앤케이팩토리, 버즈빌, 핀크럭스 등 6개 리워드 광고 플랫폼사와의 제휴를 통해 1,600여개의 광고 미션을 제공하고 있다. 광고 종류는 크게 ▲쇼핑 ▲SNS 구독 ▲가입 ▲게임 ▲퀴즈 등으로 구성된 가운데 선호하는 카테고리와 리워드 금액을 제공하는 미션을 선택해 참여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