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콘텐츠

추석 귀성길, '플로'가 추천하는 플리는?

드라이브쏭부터 트로트, K-POP, 90년대 인기곡 등 세대통합 플레이리스트 공개

(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플로(FLO)가 추석을 맞아 귀성길이나 여행 등 장거리 이동 시간을 즐겁게 만들어줄 플레이리스트(이하 플리)를 오늘 25일부터 선보인다.     

우선 플로는 귀성길이나 여행 등 장거리 이동에 나서는 이용자들을 위해 누구나 친숙하게 따라 부르며 교통 체증의 피로를 덜 수 있는 플리를 추천한다. 연휴가 시작되는 28일부터 이틀간 ▲귀성길 운전중인 아빠를 위한 드라이브쏭 ▲귀성길 흥을 돋워줄 추억 모음집 플리를 공개한다.     

두 플리는 ‘박정현’ ‘SG워너비’ 등 대한민국 대표 발라더들의 절절한 발라드곡과, ‘8282’ ‘내가 제일 잘 나가’ 등 2000년대 후반 대한민국을 뒤흔든 메가 히트곡을 포함한다. 이 외에도 ‘일과 이분의 일’ ‘매일 그대와’ ‘비와 당신’ 등 시대를 풍미하고 오랫동안 사랑 받고 있는 원곡의 리메이크곡이 담긴 ▲귀성길에 듣는 리메이크 Top 40을 오늘 25일부터 10월 2일까지 공개한다.     

이밖에 친척집 또는 여행지로 이동하는 고속도로 위에서 듣기 좋은 세대를 넘어선 플리도 함께 선보인다. 이 외에도, 플로는 추석 연휴가 지남과 동시에 본격적으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도록 가을 여행 맞춤형 플리도 준비했다. 10월 2일부터 10월 9일까지 ▲가을 드라이브에 챙겨갈 노래 Top 40, ▲핑크뮬리 찾아 떠나는 가을엔 이 노래, ▲나랑 여의도 불꽃축제 보러갈래? 등 가을맞이 여행에 듣기 좋은 플리를 공개한다.     

이준규 드림어스컴퍼니 큐레이션Unit장은 “장기 연휴를 맞아 이용자들이 귀성길 또는 여행길 위에서 듣기 좋은 추석 특집 플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플로는 큐레이션팀의 섬세한 선곡을 통해 양질의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이 다양한 상황에서 음악을 듣는 재미를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하정 기자ash@cnet.co.kr

다양한 IT 분야의 이야기를 전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