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캐논, 사무용·가정용 복합기 2개 부문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1위 차지

24시간·365일 고객 서비스 도입, 위탁 계약기 사전 점검 서비스 시행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

캐논코리아가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1위를 수성했다. (사진=캐논코리아 주식회사)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캐논코리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작년에 이어 사무용 복합기(복사기) 및 가정용 복합기(프린터) 2개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32회를 맞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자랑하는 고객만족지수다. 각 산업별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해 산업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캐논코리아는 지난 2017년 이후 가정용 복합기 부문 7년 연속 1위 수성과 함께 사무용 복합기 부문에서도 2년 연속 1위를 수상하며 최상의 고객 만족도로 인정받았다. 사무용·가정용 복합기 양 부문에서 KCSI 1위에 선정된 것은 캐논코리아가 업계 최초다. 

캐논코리아는 연구 개발부터 생산, 마케팅, 영업, 물류, 서비스 등 전사적으로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해왔으며, 전국 10개 지역 서비스 거점을 중심으로 600개소 이상의 파트너사를 운영하는 등 전국적인 서비스 네트워크 구축으로 서비스 사각지대를 없애고자 노력해왔다. 

캐논코리아는 최근 고객상담실의 응대 품질 향상을 위해 일반 및 전문 상담을 구분하여 응대율을 제고했으며, 업계 최초로 도입한 24시간, 365일 서비스를 통해 서비스 정규 시간 외 대응 시간을 확대하며 고객서비스 대응력을 강화했다. 

또한, 서비스 사원 및 파트너사의 적극적인 동기부여와 참여를 유도해 서비스품질 관리를 개선하는 ‘서비스 인증 평가(Service Meister)’ 제도를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2023년 현재 서비스 사원과 파트너사는 약 1,800개의 마이스터를 보유하여 고객에게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캐논코리아는 광학 기술을 바탕으로 사무기와 카메라에서 나아가 헬스케어, 메디컬, 오피스 솔루션 등 4차 산업 트렌드에 부합하는 사업을 포괄하는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으로서 최상의 고객 만족 강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경영을 기반으로 서비스의 새로운 방향성과 비즈니스 목표를 제시하는 한편, 지속가능한 ESG 경영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는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