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4일 공개 앞두고 구글 새 스마트워치 업데이트···새로운 건강 인사이트 등 추가될 것으로 전망
(씨넷코리아=황진영 기자) 미국 씨넷은 현지시간 17일 최근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 폰 가운데 구글 픽셀 스마트 폰에 대해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보도했다.
구글은 지난주 구글 스토어를 통해 곧 출시될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픽셀 8과 픽셀 8 프로에 대한 세부 정보를 업데이트 했다.
보도에 따르면 픽셀 8 공개 영상에서는 두 스마트폰을 간략하게 보여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구글 스토어 사이트의 동영상과 이미지에서 픽셀 8은 로즈 골드 카메라 케이스가 달린 핸드셋으로 나타난다고 씨넷은 설명했다. 더해 픽셀 8 프로는 샴페인 골드 카메라 스트립이 있는 누드 색상으로 등장했다.
씨넷은 구글이 상세 페이지에 "역대 가장 진보된 픽셀 카메라와 더 많은 일을 더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구글 AI를 탑재한 새로운 픽셀 휴대전화를 만나보세요“라고 적어뒀다고 전했다.
더해 새롭게 출시될 구글 스마트폰에는 사진 편집 도구 인 ‘Magic Eraser’ 및 ‘Photo Unblur’와 라이브 번역을 포함한 인공 지능 사용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구글은 또한 곧 출시될 픽셀 워치 2에 대한 사진과 세부 정보를 추가했다. 픽셀 워치도 오는 10월 4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씨넷에 따르면 구글 픽셀 워치는 "더욱 개인화된 도움말, 안전 기능, 건강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됐다.
한편 새롭게 출시될 구글 스마트폰과 픽셀 워치는 오는 10월 4일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