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M.2 규격 SSD 전용 히트싱크 HR 시리즈 추가 출시

대형 히트싱크의 HR-09, 쿨링팬 적용한 HR-10 프로까지 총 4종 갖춰

서린씨앤아이가 서멀라이트의 M.2 규격 SSD 전용 히트싱크 HR 시리즈 추가 모델을 정식 출시했다. (사진=서린씨앤아이)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쿨링 솔루션 관련 전문 기업인 서멀라이트의 M.2 규격 SSD 전용 히트싱크(HEATSINK) HR 시리즈 추가 모델을 정식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서멀라이트 M.2 SSD 히트싱크 제품은 가로축 길이와 세로축의 모듈 길이를 이어 붙여 그 규격을 통칭하는 M.2 SSD 제품에 따라 2280 모델 4종으로 구분된다. 정식 제품명은 HR-09와 HR-10으로 표기된다.

HR-09 2280은 일반 모델보다 히트싱크의 높이가 더 높은 프로(PRO) 모델로만 출시되었다. 2개의 6mm 두께 히트파이프가 74mm 높이의 히트싱크와 직접 연결되며, 무광의 블랙 색상이 적용되어 있다.

서멀라이트의 HR-10 2280은 총 3종이 준비되어 있다. 이 중 2개 모델은 프로 모델, 1개 모델은 일반 모델로 구분되며, HR-09와 달리 히트싱크의 높이가 43.8mm로 더 낮다. 대신 장착 시의 간섭 우려가 상대적으로 적으며 상단의 알루미늄 플레이트에도 별도 디자인을 적용해 외형에 포인트를 준다. 

HR-10 2280 시리즈의 프로 모델에는 30mm 쿨링팬이 히트싱크에 부착되어 있다. 쿨링팬에 의한 액티브 쿨링을 제공하는 HR-10 2280 프로 모델은 PCIe 5.0과 NVMe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고사양 SSD의 높은 발열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또한, PWM을 지원해 발열량에 따른 RPM을 최저 3,500부터 최대 6,500까지 자동으로 변경해준다. 

아울러 동사의 고급 서멀 패드 제품인 익스트림 오딧세이(EXTREME ODYSSEY) II 가 백플레이트와 상단 플레이트에 기본으로 부착되어 있어 높은 열전도율, 열저항으로 빠른 발열 해소를 보조한다. 또한 발열체와 서멀 패드, 히트싱크와의 완벽한 밀착을 위해 전용 나사가 동봉되어 있어 열분산 없이 그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