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케이블모드(CableMod)의 12VHPWR 규격을 지원하는 파워 관련 케이블 제품을 정식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케이블모드의 이번 12VHPWR 규격 케이블 제품은 모듈러 방식의 파워서플라이와 직접 연결되는 ATX3.0 기반 PCIe 8핀 규격 케이블과 기존 파워서플라이의 PCIe 8핀 케이블을 12VHPWR로 변환 해주는 역할을 겸하는 연장(Extension) 케이블이다. 블랙과 화이트 색상으로 각각 2종류씩 나뉘어져 총 4종이 준비되어 있으며, 각 케이블의 길이는 파워케이블이 60cm, 연장 케이블이 45cm로 제공된다.
12VHPWR 케이블 중 파워 케이블 제품은 파워서플라이에 직접 체결되는 방식에 따라 지정된 제조사의 제품에만 이용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이번 출시 제품은 시소닉사와 ASUS사, Phanteks사의 파워서플라이에만 이용이 가능하며, 호환되는 각 파워서플라이 제품 리스트는 상품 정보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반면, 12VHPWR 연장 케이블 제품은 파워서플라이 소켓 규격에 따른 호환성 문제가 없기에 제조사나 제품에 따른 사용 제약이 없다.
케이블모드 12VHPWR 케이블 제품들은 초고밀도로 제작된 슬리브 케이블이 적용되었다. 엄격한 품질 관리 아래 직조 방식으로 제작된 12VHPWR 파워케이블은 뛰어난 짜임새로 완성되어 쉽게 구부릴 수 있는 유연성과 꼬임이나 탈락, 단선 등의 우려가 없는 높은 내구성을 제공한다.
아울러 케이블모드는 12VHWR 케이블의 커넥터 부분에 제품 배송에 따른 파손 및 손상을 방지하기 위한 안정 포장으로 커넥터 쉴드를 별도 제공하며,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켜 케이블을 단단히 고정할 수 있도록 해주는 5개의 케이블 홀더를 케이블에 기본 내장하는 등 제품 품질 유지와 더불어 사용자 편의를 생각한 다양한 구성 등을 기본 제공한다.
케이블모드는 고급 케이블 및 관련 액세서리 전문 제조 업체로 지난 6월 국내 공식 유통 계약을 서린씨앤아이와 정식 체결하여, 업계 유일의 UL 인증 기반에서 생산된 고품질의 높은 신뢰성을 보이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