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콘텐츠

카카오엔터, NCT 웹툰·라이즈 웹소설 선봬···SM과 첫 스토리 IP 협업

NCT 웹툰 18일 카카오페이지·카카오웹툰서 공개···19일, 라이즈 웹소설 카카오페이지서 선봬

(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NCT 세계관을 그린 웹툰과 라이즈 성장사를 담은 웹소설을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NCT 앨범 발매와 라이즈 데뷔를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에스엠엔터테인먼트와 함께하는 첫 스토리 IP 협업이다.      

그룹 NCT 세계관을 담은 웹툰 ‘NCT: 드림 콘택트’(NCT: Dream Contact)은 18일 오후 10시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그룹 라이즈 성장기를 그린 웹소설 ‘라이즈 앤 리얼라이즈’(Rise & Realize)는 19일 카카오페이지에서 공개된다.

NCT 웹툰 ‘NCT: 드림 콘택트’는 프롤로그 포함 총 3편(총 5화)로 이뤄진 옴니버스 웹툰이다. ‘꿈’으로 서로 공감하고 ‘음악’으로 하나가 된다는 NCT 세계관을 바탕으로 주인공 소년들이 꿈과 무의식, 일상을 거쳐 끝내 두려움을 극복하고 희망을 향해 나아간다는 이야기를 그린다. NCT 세계관을 보다 쉽고 친숙하게 전달하기 위해 일본 아트 기획전 ‘출현화랑’에서 대상을 수상한 ZQ 작가와 웹툰 ‘짝사랑 동아리’와 카카오웹툰 ‘제비가 낮게 날면’을 제작한 서글 작가, 2017년 신춘문예에 당선되며 작품 활동을 시작한 김호애 작가가 웹툰 주제의식 풀어냈으며 웹툰에 등장하는 배경과 오브젝트들 곳곳에도 기존 NCT 세계관 속 콘텐츠들을 담았다. 웹툰은 18일부터 국내는 물론 북미와 일본 등에도 동시 서비스될 예정이다.

데뷔를 앞둔 신인 그룹 라이즈 웹소설 ‘라이즈 앤 리얼라이즈’는 팀의 성장사인 ‘리얼타임 오디세이’를 그린다. 라이즈의 정체성이자 그룹명 뜻이기도 한 ‘함께 성장하고 꿈을 실현해 나아가는 팀’이 작품 주제다. 고민과 결핍 등 누구나 마주하는 성장통과 이를 극복해나가는 등장인물들 이야기를 공감을 풀어낸 청춘물로 김호애 작가가 집필했다. 라이즈 멤버들 경험과 성격, 특징을 스케치해 작품 속 캐릭터를 구성했으며 웹소설은 19일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3주간 총 8화에 걸쳐 공개될 예정이다. 

정하정 기자ash@cnet.co.kr

다양한 IT 분야의 이야기를 전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