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스마일게이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 IP를 활용해 제작된 웹소설 ‘사관학교의 슈트입는 영웅님’을 11일부터 카카오페이지 ‘3시간마다 무료(이하 3다무)’ 서비스로 정식 연재한다고 13일 밝혔다.
웹소설 ‘사관학교의 슈트입는 영웅님’은 게임 방송 스트리머인 주인공 진세진이 게임 ‘에픽세븐’ 세계관을 배경으로 직접 집필했던 소설 속에 빙의하면서 펼쳐지는 게임 판타지물이다. 실존하는 ‘에픽세븐’ 게임을 세계관으로 한다는 점에서 기존 게임 판타지 작품 대비 친숙함으로 이용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는 중이다.
모바일 RPG ‘에픽세븐’은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작이다. 지난 2018년 론칭 후 국내를 비롯한 전세계 주요 마켓에서 매출 순위 TOP10에 이름을 올렸으며 글로벌 e스포츠 대회를 매년 개최하는 등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3다무 서비스 적용 후 게임 ‘에픽세븐’과 시너지도 더욱 커질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11일부터 카카오페이지에서 ‘사관학교의 슈트입는 영웅님’ 3다무 공식 론칭 기념으로 이용자들에게 최대 5천 캐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전개할 예정이다.
연우솔 작가는 “실제 ’에픽세븐’을 즐겁게 이용 중인 게임 이용자로서 ‘사관학교의 슈트입는 영웅님’을 집필함에 있어서도 원작과 원작을 사랑하는 팬들에게 누가 되지 않기 위해 최대한 노력을 기울였다”며 “원작의 팬 뿐 아니라, 원작 게임을 모르는 독자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스토리를 만들기 위한 고민을 담았기에 많은 독자들이 즐길 수 있는 작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