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그라비티가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 '론칭 21주년 기념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2일부터 9월 6일까지 열리며 총 7종의 이벤트로 진행된다. 먼저 60레벨 이상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차원의 균열 이벤트’를 선보인다. 프론테라 NPC 바르문트로 차원 너머 프론테라 야시장으로 입장 가능하며 야시장 내에서 다양한 퀘스트로 큐펫 코인을 획득, 이를 활용해 골드핸드 자판기에서 큐펫 알, MVP 보스 큐펫 진화 재료 등을 얻을 수 있다. ‘유노 몬스터 학회 초백서 의뢰 이벤트’에서는 큐펫 코인과 다량의 경험치도 획득 가능하다.
같은 기간 전체 유저에게 최초 로그인 시 카프라 버프(7일), 21주년 올인원 포션으로 구성된 21주년 기념 선물상자를 증정한다. 또한 ▲출석 보상 2배 이벤트 ▲버닝 이벤트 ▲제련 이벤트 ▲리워드 이벤트 등으로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2일부터 16일까지는 케이크 왕관 포링에게 생크림을 얻어 NPC에게 전달하면 경험치&드랍률 20% 증가 버프와 포링 조각 케이크를 주는 '21주년 축하 케이크 배달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편으로 들어온 포링 케이크를 이벤트 NPC에게 배달하면 버프 2종도 부여한다. 이외에도 8월 2일부터 30일까지는 인게임 이모션 목록 구매 탭에서 ‘21주년 이모션 패키지’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와 함께 신규 시스템 ‘룬 타블렛 시스템’을 추가했다. 룬 타블렛은 다양한 룬의 힘 중 캐릭터에게 가장 필요한 효과를 지닌 룬 세트를 선택해 장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활성화 및 강화로 캐릭터 성능을 상승시킬 수 있다. 활성화에 필요한 룬 조각은 각 콘텐츠에서 획득 가능한 아이템을 모아 룬 도감에서 제작 가능하다. 이외에도 MVP 보스 다크로드도 새로운 보스 큐펫으로 추가했다.
김성진 라그나로크 온라인 PM은 “론칭 21주년 기념 이벤트에 걸맞는 이벤트를 준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풍성한 혜택이 가득한 만큼 유저분들께서 많이 참여해 보상을 받으며 재미있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많은 사랑 보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론칭 21주년 기념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라그나로크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