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서린씨앤아이, 지스킬 트라이던트 Z5 RGB 시리즈 화이트 모델 선봬

유선형으로 디자인된 히트싱크와 RGB LED 영역으로 빼어난 외관 갖춰

서린씨앤아이가 지스킬 트라이던트 Z5 RGB 시리즈에 화이트 모델을 새롭게 출시했다. (사진=서린씨앤아이)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지스킬(G.SKILL)의 트라이던트(TRIDENT) Z5 RGB 시리즈의 신규 색상인 화이트 모델을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지스킬 트라이던트 Z5 RGB의 이번 화이트 모델은 총 4종이다. 먼저 6,400MHz(PC5-51200) 동작 클럭 모델이 램타이밍 CL32에 32GB 2개 구성의 64GB 듀얼 킷과 16GB 2개 구성의 32GB 듀얼 킷으로 나뉘며, 6,000MHz(PC5-48000) 동작 클럭 모델이 32GB 듀얼 킷은 CL36으로, 64GB 듀얼 킷은 CL30으로 다양한 사양을 갖추고 있다.

트라이던트 Z5 RGB 시리즈는 유선형의 곡선 위주로 디자인된 고급 알루미늄 소재의 히트싱크가 적용된 제품이다. 히트싱크 중앙부는 헤어라인 마감이 적용된 블랙 색상의 스트립이 덧대어져 있어 서로 다른 질감이 어우러진 이색적인 외형을 제공한다. 따라서 이번 트라이던트 Z5 RGB 화이트 모델은 베이스인 히트싱크는 화이트, 스트립은 블랙으로 이루어진 입체감을 사용자에게 전달한다.

지스킬의 트라이던트 Z5 RGB 시리즈는 빼어난 조명 효과로도 유명하다. 히트싱크의 상단 라인을 따라 유선형으로 이뤄진 LED 바는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조명 효과를 제공하며,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조명 제어 프로그램들과 완벽히 동기화되어 시스템에 통일된 조명 효과를 제공한다.

아울러 트라이던트 Z5 RGB는 DDR5 플랫폼의 특장점을 모두 지원한다. DDR4 플랫폼 대비 2배로 높아진 뱅크(Bank) 구조를 통해 데이터 액세스의 높은 가용성과 대역폭을 지원하며, 온 다이 ECC(On-Die Error Correction Code) 기술을 통한 데이터 손상 및 시스템 충돌을 방지하고 데이터 무결성을 유지해 각종 애플리케이션 실행 시 안정도를 높였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