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서린씨앤아이, 팀그룹 티크리에이트 익스퍼트 DDR5 시리즈 추가 모델 선봬

알루미늄 히트싱크에 벤트 홀 적용해 메모리 모듈의 빠른 발열 해소 지원

서린씨앤아이가 팀그룹 티크리에이트 익스퍼트 DDR5 시리즈 추가 모델을 출시했다. (사진=서린씨앤아이)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팀그룹(TeamGroup) 티크리에이트(T-CREATE) 익스퍼트(Expert) DDR5 시리즈에 추가 모델을 정식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팀그룹 티크리에이트 익스퍼트 시리즈의 이번 추가 출시 모델은 히트싱크 색상에 따라 크게 블랙과 화이트 색상으로 나뉜다. 세부 스펙은 6000MHz(PC5-48000)에 CL30 모델부터 6400MHz(PC5-51200)에 CL32 모델, 7200MHz(PC5-57600)에 CL34 모델로 다시 나뉘어 총 6종이 준비되어 있다. 용량은 모두 16GB 2개 구성의 32GB 듀얼 킷이다.     

티크리에이트 익스퍼트 시리즈는 블랙 색상의 기판 위에 블랙과 화이트로 나뉘어진 히트싱크가 적용되었다. 히트싱크에는 티크리에이트의 로고, DDR5, 제품 시리즈명인 익스퍼트만이 새겨져 있어 고급스럽고 차분한 느낌을 전달한다. 또한, 히트싱크 상단의 균일한 벤트(Vent) 홀을 통해 메모리 모듈에서 발생하는 열을 빠르게 배출할 수 있도록 알루미늄 소재가 적용됐다.     

팀그룹 티크리에이트 익스퍼트 시리즈는 인텔의 XMP와 AMD의 EXPO와 같은 원클릭 오버클럭 기능을 지원한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바이오스에서 미리 설정된 프로필을 선택함으로써 높은 클럭과 낮은 램타이밍을 적용할 수 있으며, 이는 보다 쾌적한 작업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다만, 6400MHz 모델은 프로세서의 구조적 특성에 의해 인텔 플랫폼에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