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 지향형 쿨링팬과 전용 컨트롤러로 저소음, 고성능 모드 선택 가능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리안리(LIAN LI)의 일체형 수냉 쿨러(AIO, All In One) 갈라하드 2 트리니티(GALAHAD II Trinity) 퍼포먼스(Performance) 모델을 정식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갈라하드 2 트리니티 시리즈는 이전 제품인 갈라하드 시리즈의 후속 모델로, 지난 6월 대만 컴퓨텍스를 통해 최초로 공개되었다. 시리즈에는 파생되는 총 18개의 모델이 있으며, 앞서 출시된 기본형 모델 4종에 이어 이번 갈라하드 2 트리니티 퍼포먼스 2종을 포함한 6종이 라인업에 갖춰진다.
리안리는 갈라하드 2 트리니티 모델을 기초로 고성능 모델, 갈라하드 2 트리니티 퍼포먼스 에 몇가지 변경점을 적용했다. 기본형보다 구경이 큰 워터 블록에는 고성능의 워터 펌프를 내장해 1,000RPM이 더 높은 4200RPM의 회전속도를 지원한다. 또한, 워터 펌프 내부 수로 구조도 기본형과 달리해 더욱 빠른 열교환을 통한 냉각수의 입출수를 돕는다.
갈라하드 2 트리니티 퍼포먼스는 기본형보다 두께는 5mm, 넓이는 10mm가 더 큰 라디에이터를 적용했다. 이는 발열체에서 전달된 열로 인해 데워진 냉각수를 더 넓은 범위를 통과하게 하면서 충분히 식혀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여기에 일반적인 수냉 쿨러에서 사용되는 한 줄로 이뤄진 라디에이터 방열핀이 아닌 두 줄로 이뤄진 ‘더블 스택’ 라디에이터 핀을 적용, 더 빠른 열교환에 대응할 수 있는 설계를 적용했다.
리안리 갈라하드 2 트리니티 퍼포먼스는 쿨링팬도 일반형과 다르다. 최대 3,000RPM, 풍압 6.99H2O, 풍량 109.6CFM을 지원하는 성능 지향형의 이 쿨링팬은 동봉되어 있는 전용 컨트롤러를 통해 저소음에 최적화된 L 모드와 고성능에 최적화된 H 모드 중 선택 사용이 가능하다. 쿨링팬의 케이블들은 모두 프레임 안쪽으로 수납할 수 있어 깔끔한 시스템 외관과 간편한 유지 보수 환경을 제공한다.
갈라하드 2 트리니티 퍼포먼스의 CPU 자켓은 기본형 모델과 동일하게 적용되었다. 교체 가능한 하우징을 이용해 다양한 외형 변화를 줄 수 있으며, 주소 지정 RGB 지원으로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RGB 제어 프로그램은 물론 전용 소프트웨어인 L-커넥트(L-Connect) 3를 통해서도 타 제품과의 조명 연동 역시 가능하다.
아울러 콜드 플레이트에 부착하여 균일한 서멀구리스 도포를 돕는 가이드 필름 기본 제공, 360도 회전하는 튜브 커넥터를 통해 사용자의 유연한 제품 설치를 돕는다. 또한 새롭게 설계된 워터 펌프와 워터 블록의 수로 구성을 적용하고 내경을 넓혀 냉각수가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한 튜브 구조 적용 등 전작보다 많은 부분에서 발전된 설계와 구성을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