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넥슨이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슈페리어 2차 여름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에픽 무기 ‘다이브 리펄서’와 클래식 무기 5종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최상위 등급인 에픽 보조 무기 ‘다이브 리펄서’는 도약과 활강으로 인한 기동력과 강하 직후 다른 무기와 연계력이 강점이다. 주변 적에게 피해를 주며 밀쳐내는 ▲리펄서 리프, 일정 시간 공중에 부양하는 ▲안티 그라비톤, 수직으로 낙하하며 적에게 경직을 입히는 ▲폴 스트라이크를 특수 기능으로 갖는다. 에픽 에디션 무기로 함께 공개된 ‘M3 아지다하카’는 기존 ‘M3 블랙 드래곤’ 기본 기능을 강화한 총기로 일정 범위 내 좀비에게 피해를 입히는 특수 기능이 특징이다.
또, ‘좀비 클래식’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DESERT 무기 5종을 공개했다. 인기 무기 ▲MG3 ▲M2 ▲Spas-12 ▲WA2000 ▲해머 등을 여름 시즌에 맞춰 사막 콘셉트로 디자인하고 각각 성능을 개량했다. 넥슨은 이번 시즌 3종 신규 클래식 무기를 추가로 선보여 ‘좀비 클래식’ 모드 무기 선택지를 점차 확장할 계획이다.
넥슨은 다양한 신규 무기 출시를 기념해 무기 지급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먼저, 8월 10일까지 매일 30분씩 플레이한 횟수에 따라 ▲DESERT 무기 5종 선택 상자 ▲레어해독기 ▲무기강화경험치 등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공명의 상점’ 이벤트를 진행해 8월 24일까지 ‘공명의 에너지’를 ‘다이브 리펄서’ ‘M3 아지다하카’ 등과 교환할 수 있도록 전용 상점을 오픈한다.
‘카스온라인’ ‘슈페리어(SUPERIOR)’ 2차 여름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