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넥슨이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을 64비트 클라이언트로 전환하고 칭찬시스템 확장 및 ‘랭크전 2023 특별시즌:ALL’을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서비스 환경 개선 일환으로 진행되는 64비트 클라이언트 전환은 지난 6월 초 사전 테스트로 안정성 검증을 마쳐 이번 라이브 서버에 정식 적용된다. 데이터 처리 방식 변경으로 게임실행 및 맵 로딩 속도가 더욱 빨라지며 윈도우10 환경 최적화로 게임 내 잔렉과 끊김 현상을 완화시켰다.
이와 함께 쾌적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한 ‘칭찬 시스템’이 랭크전을 포함해 클랜 랭크전, 토너먼트까지 확장된다. 게임당 한 번 아군 중 1명을 칭찬할 수 있으며 칭찬받은 횟수에 따라 매너 등급이 상승한다.
또한, 7월 6일까지 ‘랭크전 2023 특별시즌:ALL’을 운영한다. 폭파미션에 존재하는 모든 맵이 랭크전에 등장하며 더욱 빠른 등급 상승을 위해 동일 등급 내에서 승급전은 모두 제거하고 등급 상승을 위한 승격전만 진행하는 등 승급전을 대폭 완화한다.
특별시즌 운영 기간동안 랭크전에서 특정 미션을 달성하면 내용에 따라 29일 ▲영구제 밀봉(1개) ▲G18(MG) 니케(7일) ▲돌격무기 프리티켓(1개) ▲TRG21(MG) 니케(7일) 등 아이템과 최대 20만 경험치를 각각 지급한다.
이 밖에도 ▲마젠타 ▲한갱 ▲쵸단 3명의 서든어택 인기BJ 캐릭터를 출시한다. 7월 13일까지 캐릭터 세트 7일 이상 수집 시 최대 3개의 영구제 밀봉 아이템과 6개의 캐릭터 프리티켓을 지급하고 누적 보유 기간 300일 달성 시엔 ‘마갱단 영구제 선택권’을 지급한다.
서든어택 64비트 클라이언트 전환 및 랭크전 특별시즌 오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든어택’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