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넥슨이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신규 및 복귀 이용자 정착과 자연스러운 성장에 초점을 맞춘 여름 1차 업데이트 ‘PROCEED’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넥슨은 ‘마비노기’ 아르바이트 경험치를 상향하고 보상 리스트에서 원하는 보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한다. 아르바이트 수행 인원이 확대되며 장기간 아르바이트를 진행하지 않아도 수행 횟수가 초기화되지 않아 언제든 아르바이트를 즐길 수 있다.
또 마을 내 모든 아르바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 전용 게시판과 함께 특별 버프 효과인 ‘파에아의 풍요’를 추가한다. ‘파에아의 풍요’는 서버 전체 아르바이트 수행 횟수가 일정치에 도달하면 발동되며 발동 시 모든 이용자의 아르바이트 완료 보상이 증가한다.
신규 이용자 성장 길잡이 역할을 하는 ‘블로니의 성장지원’도 개편한다. 정착 필수 정보로만 퀘스트를 재구성하고 일부 퀘스트 난이도를 조정한다. 대신 전투 콘텐츠 핵심인 정령 무기를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정령 튜토리얼을 새롭게 추가하며 튜토리얼 완료 보상으로 ‘아이리’를 정령으로 영입할 기회를 제공한다.
‘블로니의 성장지원’ 이후에는 생활과 전투 분야에 성장 가이드를 제공하고 성장 가이드 목표 달성에 따라 ‘낭만 농장 샛별 미니어처’ ‘샛별 토템’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메인스트림에는 ▲퀘스트 UI 개선 ▲컷신 수정 ▲서브 퀘스트 축소 등 게임 몰입과 편의성에 중점을 둔 다양한 변경사항이 적용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3일까지 아르바이트 이벤트 퀘스트를 오픈한다. 던바튼 이벤트 NPC ‘아르바이트 조’에게 대표 캐릭터를 등록한 후 매일 아르바이트 3회를 완료하면 ▲모험가의 인장 ▲특제 고속 채집 포션 ▲생활 스킬 재료 선택 상자 ▲넥슨캐시 응모권 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주 15회 이상 완료 시에는 3주에 걸쳐 ‘S/A/B등급 에르그 재료 상자’ ‘환생물약’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일일, 주간 퀘스트에서 획득한 응모권으로는 ‘넥슨캐시 응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으로 최대 100만 원부터 1천 원의 ‘넥슨캐시’를 선물한다.
‘마비노기’ 여름 1차 업데이트 ‘PROCEED’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