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유통

위메프, '트렌드PICK' 신설···매주 인기 상품 제안한다

21일 트렌드픽 비치웨어·워터밤 등 선정

위메프가 ‘트렌드PICK’을 전문관을 신설하고 매주 인기 키워드와 관련 상품 제안에 나섰다. (사진=위메프)

(씨넷코리아=황진영 기자) 위메프가 매주 인기 키워드를 선정하고 관련 상품을 제안하는 ‘트렌드PICK’ 전문관을 신설한다고 21일 밝혔다.     

‘트렌드PICK’은 위메프가 SNS, 방송 등 온·오프라인 전반의 데이터를 분석해 키워드를 선별, 관련 상품을 큐레이션 하는 전문관이다.      

페이지는 트렌드 상품으로 구성한 ▲’오늘의 트렌드픽 급상승’, 키워드를 중심으로 상품을 추천하는 ▲’인기상승키워드’, 시즌 이슈 등을 반영한 ▲’한눈에 보이는 트렌드’ 3가지로 구성됐다.     

위메프는 키워드 중심의 트렌드 기획전을 운영하며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최근 환경 보호 메시지를 담아 ‘제로 웨이스트’, ‘친환경 상품’ 키워드를 소개한 결과 ‘천연 비누’ 검색량이 일반 비누보다 4배 이상 급증하며 실제 쇼핑 지표로 활용될 수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     

21일 위메프가 추천하는 트렌드픽은 ‘비치웨어‘이다. 최근 위메프 수영·수상레저 거래액은 1.5배 이상 증가하며 본격적인 휴가 시즌에 관련 패션 아이템을 준비하는 이들이 부쩍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얼마 남지 않은 워터밤에 대형 물총·고글 안경·방수팩 등 페스티벌 준비를 돕는 아이템과 모기 박멸 상품, 휴가 시즌 맞춤 휴대용 고데기도 선보인다. 이후 ‘폭염 대비 자동차 용품’, ‘식집사 아이템’ 등 여름맞이 시즌 키워드와 아이템도 발 빠르게 제안할 예정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온·오프라인 트렌드를 빠르게 확인하고 그에 맞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경쟁력 있는 상품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라며 “매주 새로운 트렌드 아이템을 제안하며 고객들이 재미있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진영 기자hjy@cnet.co.kr

빠르고 정확한, 독자를 위한 기사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