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가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이 함께 협업한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은 코카콜라의 글로벌 플랫폼으로 이번에 선보인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는 해당 플랫폼 첫 번째 게임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다.
양사는 LoL 배경이 되는 ‘소환사의 협곡’에서 쌓이는 경험치 맛을 새롭게 선보였으며 이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고자 두 브랜드 상징을 융화해 패키지에 접목했다.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로고는 LoL을 상징하는 문양과 푸른 광채를 표현했으며 코카콜라 고유 스펜서체 로고에는 LoL ‘넥서스’에서 받은 영감을 반영했다.
데이비드 멀홀(David Mulhall) 라이엇 게임즈 비즈니스 개발 및 파트너십 책임자는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첫 번째 게임 콜라보레이션에 동참할 수 있어 영광스럽다”며 “코카콜라와 협업으로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경험치 맛을 경험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오아나 블라드(Oana Vlad)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디렉터는 “팬과 게이머들이 함께 하나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또 한 번의 이색적이고 마법 같은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거로 생각했다”며 “이번 콜라보래이션으로 선보인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로 일상에서 경험치가 쌓이는 듯한 짜릿한 순간들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는 355ml 캔 1종 한정판으로 출시되며 28일까지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와 이커머스 채널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6월 1일부터는 편의점, 마트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도 구매 가능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