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유통

2023년 신혼부부는 뭘 살까···'건조기·로봇청소기·식기세척기' 3대 가전 인기

인터파크쇼핑이 봄 혼수 가전 트렌드를 살펴본 결과, 공기청정기가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은 가운데 건조기,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 등의 판매율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인터파크쇼핑)

(씨넷코리아=황진영 기자) 인터파크쇼핑이 봄 혼수 가전 트렌드를 살펴본 결과, 공기청정기가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은 가운데 건조기,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 등 3대 이모님 가전의 인기가 두드러졌다고 19일 밝혔다.     

봄 혼수 가전으로 공기청정기와 3대 이모님 가전이 인기다. 인터파크쇼핑이 지난해 10월부터 최근까지 약 6개월간 가전 카테고리 판매 추이를 분석한 결과, 필수 혼수템인 TV가 판매 비중의 30%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이는 직전 동기간보다 6%p 늘어난 수치로, 가성비 높은 중소기업 제품이 세컨TV로 주목받으며 판매가 55%늘어난 점도 한 몫 했다.     

또, 대표적인 웰빙가전인 공기청정기는 17.9% 판매 비중을 보이며 냉장고보다 더 팔렸다. 미세먼지가 사계절 내내 발생하는 빈도가 높아지면서 선택이 아닌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은 모습이다.     

가사노동 시간을 줄여주는 3대 ‘이모님 가전’ 비중도 9.1%를 차지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세부적으로 건조기 4.1%, 로봇청소기 2.8%, 식기세척기 2.2%의 비중이다. 식기세척기는 신혼이어도 12인용짜리 빌트인 제품의 선호도가 높았으며 국내 브랜드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삼성전자 비스포크가, 수입 브랜드로는 월풀, 지멘스, 샤오미가 인기다. 로봇청소기에서는 LG 코드제로 R9 오브제가 가장 판매가 잘 되는 제품으로 꼽혔다.     

김은준 인터파크커머스 디지털가전 파트장은 “맞벌이 부부일수록 고가여도 편의를 위한 가전 구매에 돈을 아끼지 않는 편이다.”면서 “건조기,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에 이어 홈 카페 열풍으로 커피머신 판매도 호조를 보이고 있으며 음식물처리기도 다양한 형태가 출시되어 판매가 증가하고 있는 품목 중 하나다.”라고 설명했다.     

황진영 기자hjy@cnet.co.kr

빠르고 정확한, 독자를 위한 기사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