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게임

그라비티, '홍콩 국제 라이선싱쇼 2023' 참가···라그나로크 코믹 애니 포함 5종 선봬

신규 IP 기획 및 발굴 등으로 사업 경쟁력 한층 제고 예정

(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그라비티가 19일부터 21일까지 홍콩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하는 ‘홍콩 국제 라이선싱쇼 2023’에 라그나로크 IP를 포함한 유망 IP 5종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홍콩 국제 라이선싱쇼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엔터테인먼트 등 라이선스 산업과 관련된 모든 기업이 참가하는 국제 B2B 전시회이다.

그라비티는 이번 라이선싱쇼에 ▲라그나로크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애니메이션 ▲스칼롭스 프로젝트 ▲WITH: Whale In The High ▲With Cuppa 등 유망 IP 5종을 출품한다.

먼저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애니메이션’은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해 제작한 슬랩스틱 코미디 장르 애니메이션이다. 데빌링과 데비루치가 포링에게 뺏긴 집을 되찾는 이야기를 담았으며 추후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방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그라비티에서 선보이는 신규 IP ‘스칼롭스 프로젝트’는 스칼롭스 세계관을 중심으로 히어로 5인의 이야기를 그린 유니버스 형식의 웹툰이다. 이외에도 힐링 게임 ‘WITH: Whale In The High’, 버추얼 펫 육성 게임 ‘With Cuppa’ 등의 IP를 활용한 전략적인 상품화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유준 그라비티 사업 팀장은 "그라비티의 핵심 사업인 게임 사업 외에도 전방위적인 IP 사업을 통해 사업 영역을 더욱 확장시켜 나가고 있다. 이번 홍콩 국제 라이선싱쇼를 통해 그라비티에서 준비 중인 IP 사업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규 IP 기획 및 발굴 등으로 사업 경쟁력을 한층 제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하정 기자ash@cnet.co.kr

다양한 IT 분야의 이야기를 전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