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트라 MP 하드웨어 기반 설계…직관적인 클라우드 경험‧하이브리드 데이터 보호 기능 제공 등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HPE가 파일, 블록, 재해복구 및 백업 데이터 기능이 추가된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로서 고객은 데이터 사일로 현상을 제거하고 비용과 복잡성을 줄이는 동시에 IT환경 성능을 더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신규 파일 스토리지는 데이터 집약적인 워크로드를 다룰 수 있도록 엔터프라이즈급의 스케일아웃 성능을 제공하며 HPE 알레트라 MP기반 블록 서비스는 미드레인지 대상 미션 크리티컬 스토리지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신규 파일 및 블록 서비스는 HPE 알레트라 스토리지 MP(HPE Alletra Storage MP)를 통해 유연한 아키텍처를 활용함으로써 고객들이 단일 플랫폼에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모든 종류의 데이터를 저장, 관리 및 보호할 수 있도록 한다. 동시에, 해당 서비스는 매우 직관적인 클라우드 운영경험을 통해 고객들이 데이터 생애주기 관리 방안을 더욱 혁신하고 인사이트를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톰 블랙(Tom Black) HPE 스토리지 총괄 겸 총괄부사장(EVP)은 “오늘날 고객들은 전례 없는 데이터 관리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급격히 증가하는 데이터의 양과 복잡성 때문에 비용과 사일로 현상이 결합된 문제들을 떠안고 있는 것이다. 이에 이번 신규 HPE 그린레이크(HPE GreenLake) 데이터 서비스와 더욱 확대된 HPE 알레트라 포트폴리오는 고객들이 모든 종류의 데이터, 스토리지 프로토콜 및 워크로드를 더욱 쉽고 경제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이를 통해 고객들은 혁신을 더욱 가속화하고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데 집중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HPE 알레트라 스토리지 MP(HPE Alletra Storage MP)는 블록, 파일, 오브젝트 스토리지 프로토콜을 성능과 용량에 따라 독립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동일한 하드웨어에서 제공함으로써 기존 컨트롤러와 디스크 인클로저가 하나의 하드웨어로 구성된 스토리지의 문제점을 해결한다.
덕분에 고객은 워크로드 및 스토리지 프로토콜에 관계없이 스토리지 서비스를 배포, 관리 및 오케스트레이션할 수 있게 되었다. HPE 알레트라 스토리지 MP는 매우 유연하여 합리적인 비용에 더 좋은 성능을 누릴 수 있고 향후 동일한 하드웨어에서 인프라스트럭처를 더 비용효율적으로 확장할 수 있어 동시에 투자비용 보호 효과도 더욱 향상되었다. 뿐만 아니라, AI옵스(AIOps) 기반 직관적인 클라우드 경험으로 특별한 기술 없이도 스토리지를 프로비전하고 관리할 수 있다.
한편, 기업 고객은 HPE 포인트넥스트 서비스(HPE Pointnext Services)를 통해 데이터 중심 현대화 전략을 더욱 발전시키고 세계적 수준의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데이터 스토리지의 설계, 배포, 관리 서비스와 전략과 함께 뛰어난 협력 기술 모델도 활용할 수 있다.
블록 스토리지용 HPE 그린레이크 및 파일 스토리지용 HPE 그린레이크는 현재 주문 가능하다. 재해복구용 HPE 그린레이크는 2023년 6월부터 구매 가능하며, 백업 및 복구용 HPE 그린레이크는 현재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