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강력한 파워와 런타임 겸비···보쉬 전동공구, 전문가용 '충전 드라이월 커터' 출시

IP5X급 방진 스위치와 집진기 어댑터로 청결한 작업환경 유지

GCU 18V-30 (사진=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가 배터리 하나로 정션박스 250개를 작업할 수 있는 전문가용 충전 드라이월 커터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신제품 'GCU 18V-30 PROFESSIONAL'는 석고보드 절단용으로 출시된 드라이월 커터로, 브러쉬리스 모터를 장착해 유선340W급의 파워를 지녔다. ProCORE18V 4.0Ah 배터리를 사용 시에는 두께 12mm 석고 보드를 최대 100m까지 절단 가능하다. 무부하 속도는 최대 30,000rpm, 절단 깊이는 최대 32mm에 달한다.

절단 작업에서 발생하는 분진에도 대비했다. 본체 작동 스위치는IP5X 등급 방진 스위치로, 공구 내부로 먼지가 들어가지 않도록 특별히 보호한다. 여기에 제품 구성품인 집진기 연결 어댑터를 장착하면 별도 집진기와 연결하여 청결하게 작업할 수 있다.

절단 작업에 최적화된 안전 기능도 다수 추가됐다. 모터 브레이크(Motor Brake)는 사용자가 공구 작동을 중지할 때 날을 빠르게 멈춰 사고를 방지하며, 저속에서 고속으로 서서히 가속되는 소프트 스타트(Soft Start), 전원스위치가 켜진 채로 배터리를 교체할 때 갑작스러운 작동을 방지하는 재시동 방지 기능도 추가했다.

또 70mm 둘레의 편안한 그립과 작업 시야 확보에 용이한전면 LED 라이트, 0.915kg의 가벼운 본체 무게, 절삭 깊이를 설정할 수 있는 조절자로 편리함 또한 대폭 강화했다. 제품의전력은 ProCORE18V 배터리와 호환된다.

GCU 18V-30은 베어툴로 판매되며, 구성품은 ▲제품 본체(GCU 18V-30) ▲드라이월 비트 1개 - 3.17mm (1/8") ▲다목적 비트 1개 - 3.17mm (1/8") ▲콜렛 3개 (3.17mm, 3.96mm, 6.35mm) ▲집진기 장치 어댑터 ▲조절식 깊이 조절자 ▲벨트 클립 ▲17mm 렌치이다.

한편 보쉬는 2023년에 출시된 전문가용 충전 공구 신제품을 구매하면 GS칼텍스주유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중 진행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12월31일까지 진행되며, 올해 안에 출시된 전문가용 충전공구 신제품을 구매하고 등록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주유상품권을 증정한다. 참여 횟수 제한은 없으며, 구매한 제품을 보쉬 전동공구 홈페이지 내 'PRO360'에 등록하면 제품 보증기한이 최대 3년까지 연장되는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보쉬전동공구 관계자는 "신제품 드라이월 커터는 강력한 파워와 각종 안전편의기능 장치를 겸비하고도 배터리가장시간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라며, "업계 최고의 기술력으로 최상의 작업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보쉬의 목표"라고 전했다.

홍상현 기자willy@cnet.co.kr

재미있는 IT 소식, 윌리 기자가 전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