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보쉬, 브러쉬리스 모터로 더 강력해진 전문가용 충전 임팩 렌치 'GDS 18V-200' 발매

최대 토크 파워 200Nm(조임 토크)·350Nm(풀림 토크) 지원···가벼운 무게·콤팩트한 디자인 갖춰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가 브러쉬리스 모터로 강력하고 컴팩트한 작업을 할 수 있는 전문가용 충전 임팩 렌치 ‘GDS 18V-200’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제품 ‘GDS 18V-200’은 보쉬의 강력한 브러쉬리스 모터를 탑재해 다양한 볼트 체결 작업에 적합하다. 토크 파워는 최대 200Nm(조임 토크)와 350Nm(풀림 토크)에 달해 강도 높은 작업에서도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무부하 회전속도 최대 3,400rpm과 타격률 최대 4,200bpm의 성능으로 신속한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146mm의 헤드 길이로 좁은 공간의 작업에 최적화됐으며, 1/2인치 비트홀더(엔빌)와 함께 작업할 경우 완벽한 성능을 발휘한다. 본체 무게는 1.1kg로 가벼워 작업 시 피로가 적으며, 작동 버튼에는 가변식 속도 트리거를 적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속도로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다.      

비트홀더(엔빌) 부분은 ‘마찰 링’ 방식과 ‘핀 홀’ 방식을 조합한 형태로 설계돼 작업에 따라 소켓 고정 및 사용이 편리하다. 다양한 크기의 소켓이 필요한 작업에는 마찰 링으로, 소켓을 떨어트리기 쉬운 고공 작업이나 동일한 규격의 소켓 장착이 필요한 작업에서는 핀, 클램프를 홀에 고정시켜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다.     

공구 보호를 위해 전자 모터 보호(EMP, Electronic Motor Protection) 기능과 전자 셀 보호(ECP, Electronic Cell Protection) 기능을 적용했다. 모터·배터리가 과부하되거나 과열되면 공구 보호를 위해 본체가 작동을 중지해 공구 수명이 연장되는 기능이다. 핸들 또한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부드러운 그립으로 피로감을 저하하며, 제품 전면에 LED라이트가 부착되어 어두운 곳에서도 작업이 가능하다.     

GDS 18V-200은 키트 또는 베어툴로 구매 가능하다. 키트는 ▲제품 본체와 충전기(GAL 18V-40) 1개 ▲18V 5.0Ah 배터리 2개 ▲L-case 1개 ▲벨트클립 1개 ▲비트클립 1개로 구성돼 있으며, 베어툴은 ▲제품 본체 ▲벨트클립 1개 ▲비트클립 1개 ▲종이 케이스로 구성됐다.     

한편 보쉬는 전문가용 충전 공구 신제품 구매 시 GS칼텍스 주유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중 진행하고 있다.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신제품 구매 이벤트는 올해 출시된 전문가용 충전공구 신제품 구매 후 2주 이내에 보쉬 전동공구 홈페이지 내 멤버십 사이트에 등록한 참여자 전원에게 주유상품권을 증정한다. 참여 횟수의 제한은 없으며, 여기에 구매한 제품을 보쉬 전동공구 홈페이지 내 ‘PRO360’에 등록하면 제품 보증기한이 최대 3년으로 연장된다.     

보쉬 전동공구 관계자는 “신제품 GDS 18V-200은 컴팩트한 디자인과 각종 편의성 설계를 통해 최적의 임팩 렌치 작업이 가능한 보급형 모델”이라고 전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