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엔터프라이즈

캐논, KMAC 주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사무기기 부문 3년 연속 1위 차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발표···고객에 가치 전달 및 업계 변화 선도에 노력할 것

캐논코리아 주식회사가 한극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3년 제20회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3년 연속 사무기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사진=캐논코리아 주식회사)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캐논코리아 주식회사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년 제20회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사무기기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기업의 역량과 가치를 종합적으로 진단 및 평가하는 조사로 올해로 20회를 맞이했다. 캐논코리아는 2021년, 2022년에 이어 3년 연속 1위를 달성하는 영예를 안았다. 캐논코리아는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등 6가지 기업 역량 및 가치 부문에서 타사 대비 큰 격차로 1위에 선정됐다.      

캐논코리아는 연구 개발부터 생산, 마케팅, 영업, 물류, 서비스 등 전사적으로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해왔고, 2021년 11월 국내 시장에 진출한지 36년만에 사무기 분야와 카메라 분야를 통합하면서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으로서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했다. 캐논코리아는 완성된 제품 라인업과 B2B와 B2C 영역의 통합 시너지를 바탕으로 메디컬 헬스케어, 산업설비 반도체 등 사업 기회를 발굴하며 매출과 조직을 확대해가고 있다.      

캐논코리아는 전국 10개 지역 서비스 거점을 중심으로 약 600여 개소의 파트너사를 운영하는 등 전국적인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해 고객 편의와 만족도를 높여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업계 최초로 사무용복합기(복사기) 및 가정용복합기(프린터) 2개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차별화된 양질의 제품 및 서비스로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2회 연속 CCM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공생 가치를 실현하고자 기업의 사회적 책임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캐논코리아는 2009년 장애인고용촉진공단과 장애인 고용 확대 협약을 체결한 이래로, 장애인 고용 창출에 기여하며 포용적 문화를 조성하는 우수 기업으로 여러 차례 선정됐다. 또한, 국내 사무기 업계 중 유일하게 안산시에 대규모 생산 공장을 운영하며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투자와 인재 채용, CSR 활동으로 지역 사회에 참여하고 있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3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사무기기 부문 1위로 선정된 데에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캐논코리아는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으로서 고객에게 더 나은 선택지를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업계 변화를 선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