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올레드 TV 10대 중 6대가 LG전자" 2013년 첫 공개 현장서 신모델 공개로 의미 더해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LG전자가 8일 LG전자 서초R&D캠퍼스에서 이달부터 출시하는 2023년형 LG TV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HE연구소장 정재철 전무, HE플랫폼사업담당 조병하 전무, HE상품기획담당 백선필 상무, 한국HE마케팅담당 김선형 상무 등 LG 올레드 TV의 상품 기획, 연구개발, 마케팅 및 영업 판매를 맡고 있는 경영진이 참석했다.
특히 지난 2013년 LG전자가 올레드 TV를 선보인 장소에서, 10년 간 끊임없는 혁신으로 완성한 2023년형 LG 올레드 TV를 소개하며 의미를 더했다.
이날 설명회 현장에서 LG전자는 지난 10년간 축적해 온 LG 올레드 TV만의 브랜드 리더십과 그 기반이 된 기술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지난 CES 2023에서 찬사와 함께 각종 수상을 휩쓸었던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은 ‘어느 공간에나 TV를 놓을 수 있는 선이 없는 자유(World’s First Wireless OLED TV)’를 완벽하게 구현한다.
그간 LG전자가 쌓아 온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낸 업계 유일의 올레드 TV 전용 인공지능 화질/음질 엔진인 ‘알파9 프로세서’ 역시 LG 올레드 TV만의 브랜드 리더십을 공고히 하는 기술이다. 영상 제작자의 의도까지 분석해 화면 노이즈를 조절하고 장면 속 얼굴, 사물, 글씨, 배경 등을 인식해 보다 자연스럽게 보여준다. 각 장면을 세분화해 각각의 구역별로 HDR 효과는 물론 세밀한 밝기 조절까지 가능하다.
2023년형 올레드 에보(OLED evo)는 정밀한 ‘밝기 향상 기술(Brightness Booster Max)’을 기반으로 더 밝고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별도 외부기기 없이 TV 전체가 벽에 ‘완벽하게 밀착되는 디자인(Zero Gap Design)’은 탁월한 화면 몰입감은 물론 설치 공간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준다.
LG전자가 마련한 디자인/화질 체험존(zone)에서는 일반 올레드 TV 제품과의 화질 비교 시연을 통해, 일반 올레드 TV 제품 대비 최대 70%(65G3 모델 기준) 가량 개선된 밝기와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왜곡없이 정확한 색상을 보여주는 압도적 시야각, 더 깊어진 블랙 표현력을 보다 면밀히 확인할 수 있다.
또 거거익선(巨巨益善)이라는 대형 TV 선호 트렌드 속에서 새롭게 창출해 낸 게이밍 TV 시장의 대표 신제품들과 시청 환경에 맞춰 화면을 자유롭게 구부렸다 펼 수 있는 '벤더블(Bendable)' 게이밍 TV인 LG 올레드 플렉스(Flex)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조성했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TV 출하량은 2억325만 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글로벌 올레드 TV 출하량은 650만 대 수준을 유지했다.
2013년 4천 대 수준이었던 올레드 TV 출하량은 10년 새 1천852 배 넘게 성장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83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전 세계에서 판매되는 올레드 TV 10대 중 6대는 LG 올레드 TV인 것으로 조사됐다.
정재철 HE연구소장은 "LG전자는 올레드 TV를 개척하고 주도하며 이제는 세계 TV 시장의 역사를 바꾸고 있다"며 "2023년형 신제품은 고객이 올레드 TV에 기대하는 바와 LG 올레드 TV가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에 집중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