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 협업 위한 엔터프라이즈급 메타버스 공간 : 비즈니스용 VIVERSE 출시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HTC VIVE가 MWC 2023에 참가해 XR Elite와 비즈니스용 메타버스인 '바이버스 포 비즈니스(VIVERSE for Business)'를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HTC의 공동 설립자이자 회장인 Cher Wang은 "HTC는 XR 생태계 강화를 위해 선도적인 제품 출시를 해왔고, 기업 파트너를 위한 VIVERSE의 확장, 소비자를 위한 MR 강화, 프리미엄 프라이빗 5G 솔루션 제공 등을 통해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VIVERSE for Business를 통해 기업은 사전에 제작된 템플릿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므로 아바타 디자인이나 커뮤니케이션기능, 공간 자체 디자인과 분위기까지 모든 것을 설계할 수 있다.
VIVERSE의 파트너 시티스케이프(Cityscape)는 이러한 모듈식 접근 방식이 어떻게 조직이 가상 공간의 크기와 스타일을 선택하고 브랜드를 쉽게 추가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출시 당시 모듈에는 ▲공개 공간 ▲리셉션공간 ▲쇼룸 공간 ▲팀 공간 ▲미팅 공간 ▲강당 공간 중에서 선택하고 구축할 수 있다. 기업은 또 자체 브랜드로 공간을 맞춤화할 수 있다.
VIVERSE for Business는 ▲스마트폰 ▲태블릿 ▲데스크톱 PC ▲노트북 PC 또는 XR 장치를 포함한 다양한 장치에서 직원과 고객이 액세스할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외에도 HTC VIVE는 XR Elite를 위한 안면 쿠션, 'VIVE MARS CamTrack'등 VIVE XR Elite를 위한 액세서리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