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에만 서울, 경기, 부산 등 하이마트 오프라인 스토어 51개점 입점 및 고객 사은 프로모션 진행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글로벌 로봇가전 전문 브랜드 에코백스(ECOVACS)가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이마트내에 브랜드 단독 스토어를 오픈하고 2월에만 전국 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 51개 점에 입점하는 등 본격적인 오프라인 세일즈 네트워크 확장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새로 오픈한 에코백스 브랜드 스토어는 유동인구가 많은 이마트 영등포 타임스퀘어점의 지하 1층 일렉트로마트에 위치해 있다. 단독 브랜드 스토어인만큼 에코백스의 모든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로봇청소기 시그니처 모델인 '디봇 X1 옴니(DEEBOT X1 OMNI)'와 자율주행 공기 청정 로봇 '애트모봇애바(ATMOBOT AVA)'도 구매 전 체험을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볼 수 있다.
매장 내에는 고객들이 로봇청소기와 공기 청정 로봇의 작동 원리와 각각의 기능, 성능을 직접확인해 볼 수 있도록 별도의 시연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두개의 시연대에 의자도 함께 구비해 쇼핑에지친 소비자들이 보다 편안하고 여유롭게 제품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에코백스는 현재 전국 16개의 이마트 일렉트로마트에 입점했으며, 이마트 죽전점에 이은 영등포점단독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3월 중 고객 사은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에코백스는 하이마트 잠실 메가스토어점을 비롯해 서울과 경기, 부산 등 2월에만 전국 51개 하이마트 매장에 로봇청소기 대표 모델들을 입점시키고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하이마트에서는 전문 상담 직원의 일대일 맞춤 상담을 통해 소비자의 사용환경에 맞는 최적의 제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3월에는 매장별로입점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에코백스 로봇청소기 대표 모델인 ‘디봇 X1옴니’와 ‘T10 옴니’는 진공흡입 및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수행하고 먼지통 자동 비움과 물걸레 세척, 열풍 건조 등 청소와 전후관리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스스로 해결하는 올인원 모델이다. 최첨단AI 사물인식 기술과 dToF센서, 3D 매핑기술을 탑재해 뛰어난 장애물 회피 및 자율주행 성능을 발휘하고, 음성인식은 물론 지정 구역 청소, 흡입력 조절, 물걸레 습도 조절,걸레 세척 간격 조절 등 청소의 모든 조건과 과정을 스마트폰 앱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에코백스 한국지사 정철교 대표는 "로봇청소기는 체험이 구매 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제품군으로직접 시연해보면서 궁금한 점들을 매장에서 바로 확인해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잘 맞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오프라인 네트워크 확장에힘쓰고 있다"며, "친숙하고 접근성 높은 디지털 가전 매장에서에코백스의 다양한 로봇가전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도록 오프라인 세일즈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