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팀그룹(TeamGroup) 엘리트(ELITE) 시리즈에 추가 모델을 정식 출시했다.
팀그룹 엘리트 시리즈는 DDR5 플랫폼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히트싱크가 없는 일반 모델과 히트싱크가 포함된 플러스(PLUS) 모델로 구분된다. 이번 신제품은 일반 엘리트 모델 1종, 엘리트 플러스 모델 1종으로 나뉜 2종이며, 엘리트 플러스의 경우 히트싱크 색상에 따라 블랙과 실버로 다시 나뉘어 총 3종이 갖춰져 있다.
엘리트 모델은 동작클럭 5200MHz(PC5-41600), CL42-42-42-84 램타이밍을 지원하고 엘리트 플러스 모델은 동작클럭 5600MHz(PC5-44800), CL46-46-46-90 램타이밍을 지원한다. 용량은 엘리트 모델이 단일 8GB, 엘리트 플러스 모델은 단일 16GB로 구성된 싱글 킷으로만 제공된다.
팀그룹의 엘리트 시리즈는 팀그룹의 기본형 PC메모리로서 지난 DDR2 플랫폼부터 오랫동안 전 세계 유저들에게 인정받아온 제품이다. 뛰어난 안정성과 CPU 플랫폼을 가리지 않는 호환성은 이후 보급형부터 고성능에 이르기까지 팀그룹의 PC메모리 라인업이 다양성을 갖출 수 있게 해준 제품 개발의 원동력이자 시발점이 되어 온 제품이다.
엘리트 시리즈는 호환성과 안정성에 치중한 설계를 갖추고 있기에 동사의 튜닝형 메모리처럼 RGB LED를 지원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팀그룹의 오랜 개발 노하우로 IC칩 선별, 기판 설계와 제품이 단종될 때까지 보증을 제공하는 라이프 타임 워런티 정책 등을 더해 PC메모리의 본질에 보다 집중한 제품으로 자리매김 했다.
엘리트 플러스는 엘리트 시리즈의 이러한 높은 안정성과 호환성에 더해 특수하게 가공된 대칭형 히트싱크를 적용한 모델이다. 이 히트싱크에는 팀그룹의 로고, 제품명과 함께 제품을 구분 짓는 블랙과 실버 색상의 타공 패턴 디자인이 인쇄되어 있어 밋밋할 수도 있는 제품의 외관을 한껏 돋보이게 해준다.
아울러 팀그룹 엘리트, 엘리트 플러스 시리즈는 DDR5 플랫폼에 적용된 다양한 신기술 역시 모두 담고 있다. 뱅크(Bank) 구조 개선을 통해 데이터 액세스의 높은 가용성과 대역폭 지원은 물론, 온 다이 ECC(On-Die Error Correction Code) 기술을 이용한 데이터 손상 및 시스템 충돌을 방지하고 데이터 무결성을 유지해 각종 애플리케이션 실행 시의 안정도 역시 높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