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기가바이트, 신형 게이밍·크리에이터 노트북 3종 공개

게이밍 노트북 AORUS 17, AORUS 15, 초슬림 크리에이터 노트북 AERO 14 OLED 출시

AORUS 17, AORUS 15, AERO 14 OLED (사진=기가바이트)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기가바이트(GIGABYTE)가 신형 노트북 제품군인 AORUS 17, AORUS 15, AERO 14 OLED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기가바이트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3에서 플래그십 제품인 AORUS 17X, AORUS 15X, AERO 16 OLED를 공개했다. 인텔 및 NVIDIA의 최신 코어와 휴대용 디자인으로 설계된 AORUS 17과 AORUS 15는 이동 중에도 게임을 즐기고 싶어하는 사용자를 위해 최대 TGP(Total Graphics Power)로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AERO 14 OLED 는 완벽하고 정확한 색상 구현과 디스플레이 휴대성을 결합함으로써, 창의적인 사고를 위해 맞춤화된 제품이다.

AORUS 17와 AORUS 15는 세련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인텔(R) 13세대 i7 H 시리즈 프로세서와 NVIDIA GeForce(R) RTX(TM) 4070 노트북 GPU를 기반으로 하는 강력한 게이밍 성능과 다이나믹 부스트(Dynamic Boost)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최대 140W TGP에 대한 완전한 접근성을 제공한다.

휴대가 간편한 이들 강력한 노트북은 최대 용량으로 구동될 때도 최적의 성능을 보장하고자 최대 160W에 달하는 열 설계 전력(Thermal Design Power, TDP)을 처리할 수 있는 향상된 WINDFORCE Infinity 쿨링 시스템을 선보인다. 디스플레이 성능은 1440p 해상도에서 240Hz주사율로 부드럽고 생동감 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AERO 14 OLED는 기가바이트가 크리에이터를 위해 출시한 초슬림 경량형 노트북이다. CNC로 가공한 알루미늄 유니바디 섀시의 아름답고 콤팩트한 디자인에는 인텔(R) 코어 i7-13700H 프로세서와 NVIDIA GeForce(R) RTX(TM) 4050 노트북 GPU를 기반으로 작동한다.

NVIDIA Studio 플랫폼은 창의적인 앱으로 효율성을 더욱 높이고,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8K OLED 디스플레이는 X-Rite(TM) 2.0 Factory Calibration과 Pantone(R) Validation 덕분에 사실적인 비주얼과 완벽한 색 정확도를 제공한다. 또 OLED 패널은 TUV Rheinland Eyesafe 및 SGS 인증을 받은 만큼, 디스플레이의 색 성능과 밝기를 유지하면서 블루라이트 방출을 낮춰,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홍상현 기자willy@cnet.co.kr

재미있는 IT 소식, 윌리 기자가 전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