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기가바이트, RTX4080시리즈 그래픽카드 출시

향상된 성능과 강력한 쿨링시스템 강조

기가바이트 RTX 4080 시리즈 그래픽카드 (사진=기가바이트)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컴퓨터 전문기업 기가바이트가 16일 지포스 RTX RTX™ 4080 시리즈 그래픽카드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엔비디아 최신 에이다 러브레이스(Ada Lovelace)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설계됐으며 보다 향상된 성능과 쿨링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가바이트는 수랭 시스템을 탑재한 ▲AORUS XTREME WATERFORCE 공랭 AORUS MASTER GAMINGOC AERO OC EAGLE OC를 포함해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는 7개 모델을 선보인다.

AORUS XTREME WATERFORCE 그래픽카드는 워터 블록이 사전 설치된 개방 루프 모델과 일체형 쿨러를 포함하는 폐쇄 루프 모델 2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두 모델 모두 최적화된 워터 채널과 써멀 디자인으로 온도를 확실하게 유지해 높은 게임 성능을 제공한다. 하드코어 게이머나 맞춤형 조립 컴퓨터 사양을 한 단계 더 높이고자 하는 PC DIY 사용자에게 맞는 제품이다. 

공랭 AORUS 지포스 RTX(TM) 4080 MASTER 역시 쿨링 성능을 최우선으로 제작됐다. 업그레이드된 WINDFORCE 바이오닉 샤크 팬에 얼터너티브 회전 기술이 탑재돼 쿨링 솔루션 잠재력이 비약적으로 높아졌다. 이는 이전 세대 모델보다 정압을 높이고 난류를 효과적으로 감소시켰다. 여기에 견고한 써멀 디자인이 더해진 AORUS MASTER는 높은 부하에서도 높은 쿨링 효율성을 제공한다.

미적인 부분도 신경썼다. 매끄러운 디자인이 팬을 둘러싼 기가바이트만의 RGB Halo 트리플 링으로 보완되면서, AORUS MASTER와 기가바이트 GAMING OC는 매우 독특한 외관을 선보인다. AORUS MASTER 측면에 위치한 LCD Edge View는 텍스트, 이미지 또는 움직이는 이미지(gif)로 그래픽카드를 취향에 맞게 커스텀 할 수 있는 옵션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LCD Edge View를 통해 전력 소비량, 온도, RPM 같은 중요한 상태 정보도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 이들 그래픽카드는 전용 처짐 방지 브래킷도 포함되어 있어, 전반적인 시각적 외관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강력한 지지와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더 많은 제품 정보는 기가바이트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다. 

홍상현 기자willy@cnet.co.kr

재미있는 IT 소식, 윌리 기자가 전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