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고양특례시와 고양산업진흥원은 콘텐츠 제작 유통 지원사업을 통해 선정된 OTT 특화 콘텐츠 5편을 지난 8일 ‘웨이브’에서 단독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고양 콘텐츠 제작·유통 지원사업'은 OTT 플랫폼을 통한 중소 콘텐츠 제작사의 유통 판로를 개척하는 사업으로 진흥원은 지난 4월 콘텐츠웨이브(이하 웨이브)와 유통 협약을 체결하고, 우수 콘텐츠 5편을 선정하여 지원했다.
이번 공개된 작품은 ▲고양 장항습지, 대덕생태공원 등을 배경으로 한 환경운동가·뮤지션 윤도현의 예능형 다큐멘터리 '널 지키겠다는 약속' ▲1960년대 대통령이 반한 고양 양조장을 지키는 코믹드라마 '고양막걸리 사수 대작전' ▲싱어게인2 TOP6의 일산호수공원 버스킹 과정을 그린 '내 무릎위에 고양이' ▲일산호수공원에서 펼쳐지는 K클래식 메타버스 공연 '메타버스 K클래식' ▲순수한 청년의 사랑과 처절한 현실을 그린 감성 느와르 웹드라마 '솔라 플라워' 5편이다.
웨이브는 내년 1월 9일까지 한 달간 무료로 공개할 예정이며, 웨이브 회원 가입 후‘고양산업진흥원’을 검색하면 5개 작품을 시청할 수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국내 대형 OTT 플랫폼 웨이브와 협업해 우수 콘텐츠를 발굴하는 의미있는 사업"이라며 "미디어 생태계의 주류가 되고 있는 OTT시장 유통을 통해 중소 콘텐츠 제작사들의 판로 개척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