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서린씨앤아이, 높은 냉각 효과와 진동 최소화한 쿨링팬 '아틱 P12·P14' 국내 첫 선 

아틱(ARCTIC) P12, P14 쿨링팬 시리즈 (사진=서린씨앤아이)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아틱(ARCTIC)사 P12, P14 쿨링팬 시리즈를 국내 첫 공식 유통한다고 25일 밝혔다.

아틱 P12, P14 시리즈는 자사의 최고 인기 제품 중 하나로 높은 RPM과 풍량, 풍압에서도 높은 냉각 성능과 저소음을 구현한 고성능 쿨링팬 제품이다. 제품명 뒤에 표기된 숫자는 쿨링팬 규격을 뜻하는 것으로 P12는 120mm, P14는 140mm의 크기를 뜻한다. 두 가지 규격 제품 모두 블랙과 화이트 색상이 준비돼 있으며 5개 쿨링팬이 하나 패키지에 포함된 밸류 팩(Value Pack)에는 블랙 색상만이 제공된다.

P12, P14 시리즈는 기본적으로 PWM을 지원한다. 여기에 PST(PWM Sharing Technology)라는 기능이 더해져 PWM 플러그와 터미널로 연결된 PWM 소켓 케이블이 하나 더 추가되어 있다. 이를 이용하면 다수의 쿨링팬을 연속해서 연결해 하나로 통일된 컨트롤이 가능하며, 간편하고 깔끔한 선정리 환경까지 제공한다.

베어링 단면, PST 터미널 케이블, 팬 모터 내부 (사진=서린씨앤아이)

아틱 P12, P14 시리즈는 높은 풍압에 견딜 수 있는 최적화된 스트럿(Struts) 구조를 띄고 있다. 공기 역학 구조인 에어로 다이나믹(Aero Dynamic) 디자인이 적용되어 효과적인 공기 흐름은 물론 고속의 회전에서도 풍절음, 진동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더 많은 공기를 흡입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임펠러는 공기가 통과할 때의 소음 발생을 최소화하고 더 높은 풍량과 풍압을 발생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아울러 실링 구조로 적용된 FDB 방식 베어링은 별도의 유지 보수가 필요치 않아 장기간 사용에도 내구성 저하의 우려가 적다. 여기에 마그넷 링이 적용된 팬 모터는 더 낮은 전력으로도 구동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절약된 전력만큼 코일의 온도도 낮출 수 있어 팬 모터 수명을 비약적으로 증가시킨다. 이를 기반으로 P12, P14 시리즈는 6년간의 제품 보증 기간을 제공해 신뢰할 수 있는 높은 품질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탄소 중립을 실현하고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아틱의 정책에 따라 간소화된 포장재와 전자 매뉴얼 제공 방식은 불필요한 패키지 구성을 제거해 생산 단가를 낮출 수 있어 최종적으로 소비자에게 보다 합리적인 제품 가격을 제공할 수 있다.

아틱 쿨링팬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린씨앤아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가격은 9천900 원대부터 시작한다.

재활용 가능 소재로만 제공되는 제품 패키지 (사진=서린씨앤아이)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