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독일 비콰이어트(be quiet!) 신규 쿨링팬 ‘사일런트 윙즈(SILENT WINGS) 4’ 고성능 모델 프로(PRO) 시리즈를 정식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비콰이어트 사일런트 윙즈 프로 4는 120mm와 140mm 규격으로 나뉘며, 시스템의 사용량에 따라 자동으로 회전 속도를 조절하는 PWM(Pulse Width Modulation)을 지원한다.
사일런트 윙즈 프로 4와 일반 사일런트 윙즈 4 모델의 가장 큰 차이는 임펠러 후면부에 위치한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한 RPM 스위치다.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는 이 스위치를 통해 1600RPM의 미듐(Medium) 모드와 2500RPM의 하이-스피드(High-Speed)모드, 3000RPM의 울트라(Ultra) 하이-스피드 모드로 팬 속도 조절이 가능하다. 이는 최대 RPM 영역의 리미트(Limited)를 해제하게 되는 것으로, 상시 회전 속도를 뜻하지는 않는다. 따라서 고성능을 요하는 시스템 환경에 맞춰 사용자가 원하는 최대 쿨링 효과를 설정할 수 있게 된다.
비콰이어트 사일런트 윙즈 프로 4 일반 모델과의 또 다른 차이점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마운트에 라디에이터용이 추가되었다는 점이다. 기본형과 저소음, 저진동을 위한 마운트와 함께 추가된 이 라디에이터용 마운트는 팬과 팬, 라디에이터와 팬 간 공간을 완벽하게 차단하여 임펠러에서 발생되는 풍량과 높은 풍압을 온전히 라디에이터로만 전달할 수 있게 해준다. 이를 통해 수냉 환경이 사용되는 모든 라디에이터에서 높은 쿨링 효율을 보조하게 된다.
비콰이어트 사일런트 윙즈 프로 4는 제품의 색상별 구분 없이 블랙 모델만이 제공된다. 단 프레임과 케이블, 임펠러, 허브 중앙의 로고 플레이트까지 무광과 유광으로 구분 지어 외관이 주는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높였다. 여기에 프레임과 임펠러의 간극을 최소화한 설계와 프레임과 임펠러의 간극을 최소화한 설계와 프레임 후면부를 나팔꽃과 같은 '깔때기' 형태로 제작해 높은 공기 유입과 집중된 풍압, 고풍량을 구현했다.
아울러 일반적인 쿨링팬들에 사용되는 4극이 아닌 6극 팬 모터를 사용해 저소음, 저진동은 물론 뛰어난 에너지 효율성과 회전 안정성을 발휘한다. 또한 FDB(Fluid Dynamic Bearing) 베어링을 적용해 높은 내구성에서 비롯된 30만 시간 이상의 긴 제품 수명을 제공해 5년간의 쿨링팬 자체 보증 기간 역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