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에이텐, 8x8 고성능 HDMI 매트릭스 스위치 'VM5808HA' 공개

8개 HDMI 신호를 8개 HDMI 디스플레이에 전송 및 출력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에이텐이 8x8 디스플레이 구성 HDMI 매트릭스 스위치 ‘VM5808HA’를 국내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빠르고 선명한 Full HD 해상도 대응 비디오 전환 매트릭스 스위치 장비로 화면 어긋남 현상을 방지하는 프레임 싱크 기능을 갖춰 완벽에 가까운 비디오월 환경을 구현하는 게 특징이다.

매트릭스 스위치란 여러 개의 비디오 소스를 여러 개의 디스플레이로 출력하게 해주는 장치를 통칭하는 용어다. 에이텐 VM5808HA 스위치는 최대 8개 HDMI 입력 신호를 8개 디스플레이에 각각 전송하는 매트릭스 기능을 갖췄다. 

특히 저해상도 소스 입력 시 최적의 해상도인 최대 FHD로 자동 보정해주는 스케일러 기능을 내장해 화면 품질 저하를 최소화했다. 에이텐 장비만의 강점인 조작 편의도 우수하다. 관리자는 직관적인 웹 GUI로 커스텀 비디오 월 레이아웃을 자유자재로 생성 및 제어할 수 있다. 

심리스 스위치 설계로 대기 시간 없이 실시간으로 끊김 없이 정확하게 전환하는 것도 차별화된 경쟁력이다. 매트릭스 환경 구축이 필요한 환경, 예를 들면 상황실, 관제실, 송출 환경, 교실 그리고 미팅룸 등에서 완성도 높은 솔루션으로 에이텐을 손꼽는 이유다. 

FHD 해상도 어레이 모드를 통해 미리보기도 가능하며, 3.5mm 스테레오 단자를 통해 오디오 출력도 가능해 HDMI 소스에서 오디오 신호만 별도 스피커로 출력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러한 특징에 기인해 독립적 오디오 시스템과 컨트롤 시스템으로 분할이 필요한 환경에서는 독보적인 장비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와 함께 관리자는 애플리케이션으로도 가능하지만 본체에 내장한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구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입출력 도합 16개에 달하는 포트 선택 푸시 버튼과 4개에 달하는 기능 푸시 버튼을 이용한 직관적이고 정확한 조작 편의도 제공한다. 

에이텐코리아 관계자는 “8x8 HDMI 매트릭스 스위치 VM5808HA는 보다 고품질의 매트릭스 월 구현이 필요한 환경에 최적의 선택지”라며 “성능 편의와 조작성 그리고 완성도라는 3가지 요소를 완벽하게 제공하며 동시에 대기시간 없는 화면 전환이라는 경쟁력을 갖춘 고성능 매트릭스 스위치”라고 밝혔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