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인터넷

소니코리아, 링크버즈(LinkBuds) '펌웨어 업데이트' 실시

전 모델 대상으로 ‘멀티 포인트’ 지원 펌웨어 업데이트진행

‘링크버즈(LinkBuds) 시리즈’ 펌웨어 업데이트 실시 (사진=소니코리아)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소니코리아가 완전 무선 이어폰 링크버즈(LinkBuds)시리즈 펌웨어 업데이트를 17일부터 순차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는 완전 무선 오픈형 이어폰 링크버즈(LinkBuds)와 소니의 가장 작고 가벼운 고음질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링크버즈 S(LinkBuds S)로 구성된 링크버즈 시리즈 전 모델에 지원된다. 

소니는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가 동시에 2개 기기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멀티 포인트' 기능을 지원해 제품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링크버즈 시리즈는 새롭게 개발된 링 드라이버를 탑재해 일상의 소리를 같이 들을 수 있는 오픈형 디자인의 링크버즈와 이어폰을 착용한 채 몰입이 필요할 때 터치 한 번으로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구현해 일상 소리를 제어할 수 있는 링크버즈S로 구성됐다.

링 디자인의 완전 무선 오픈형 이어폰 링크버즈 (사진=소니코리아)

링 디자인의 완전 무선 오픈형 이어폰 ‘링크버즈’는 음악과 일상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선사한다. 링 드라이버를 탑재한 오픈형 디자인으로 다양한 일상 속에서 음악과 주변 소리까지 자연스럽게 들을수 있으며, 작고 가벼운 크기에 귀에 쏙 들어가는 안정적인 착용감과 동시에 선명한 고품질 사운드와 통화 품질을 지원한다. 링크버즈는 뻥 뚫린 링 드라이버 유닛으로 음악을 감상할 때도 동시에 대화를 나눌수 있다. 

소니의 가장 작고 가벼운 고음질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링크버즈 S’는 약 4.8g으로 가벼운 크기와 귀에 잘 맞는 안정적인 착용감으로 보다 편안하게 콘텐츠에 몰입이 가능하며, LDAC 지원으로 무선으로도 풍성한 고품질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또 5억 개 이상의 목소리 샘플을 분석해 개발한 노이즈 감소 알고리즘과 메시 구조 마이크로 선명한 통화품질을 제공한다. 작은 크기 덕분에 장시간 집중이 필요한 사용자를 겨냥한 이어폰이다. 

최근 버려지는 생수통에서 나오는 재생 플라스틱을 사용한 '어스 블루(Earth Blue)' 컬러가 출시돼 새롭게 라인업에 추가됐다.

이번 링크버즈 시리즈의 펌웨어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홍상현 기자willy@cnet.co.kr

재미있는 IT 소식, 윌리 기자가 전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