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 '리멤버' 운영사 드라마앤컴퍼니가 12일 명함앱을 넘어 ‘직장인 슈퍼앱’으로 진화하겠다는 포부를 담아 새로운 로고(BI)를 전격 공개했다.
2014년 시작한 리멤버는 국내 1위 명함관리 서비스를 통해 확보한 직장인 회원들을 기반으로 2019년부터는 경력직 구인구직 서비스, 직장인 커뮤니티, 경제 뉴스레터 등의 서비스로 확장하며, 현재 400만명의 회원이 이용하는 직장인 슈퍼앱으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드라마앤컴퍼니 최재호 대표는 “리멤버는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끄는 플랫폼’이 되는 것이 비전”이라면서, “리멤버가 앞으로 제공할 수많은 가치들을 잘 담을 수 있는 그릇으로 브랜드를 새롭게 리뉴얼하고자 했다” 며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개한 배경을 전했다.
리멤버가 새롭게 제시하는 브랜드 슬로건은 ‘기회가 열린다, 리멤버’이다. 400만 직장인 회원들이 리멤버에 들어올 때 다양한 기회를 만날 수 있는 문을 여는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기회의 문을 형상화한 사각형을 새로운 심볼 ‘R’에 적용했다.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다가가고자, 로고는 더욱 프로페셔널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변화했다. 전반적으로 힘차고 강한 느낌을 주면서도 부드러운 곡선의 미를 살렸다. 앱 아이콘도 명함을 형상화했던 직사각형 요소 없이 리멤버의 R을 단독으로 이용하여 절제된 세련미를 강조했다. 컬러는 기존의 블랙&화이트 조합에 오렌지 컬러를 더해 더욱 생동감 넘치는 모습으로 변화했고, 화이트는 오프화이트 컬러로 대체해 따뜻하면서도 지적인 감성을 더했다.
직장인 슈퍼앱으로의 진화에 발맞춰 리멤버에서는 최근 인맥 간 연결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만날 수 있도록 ‘1촌’ 개념을 새롭게 도입했다. 또한 경력직 채용 솔루션, B2B 타겟 광고 상품, 리서치 솔루션 등 기업용 서비스도 확대해나가며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의 확장에 가속도를 붙여나가고 있다.
이번 리뉴얼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리멤버에서 만난 나만의 ‘기회’를 실제 경험담과 함께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네이버페이 포인트(3만원권), 리멤버 한정판 브랜드 굿즈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이달 26일까지 2주간 리멤버 커뮤니티에서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