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캐논, 리눅스 OS 대응한 'MAPP-E for Linux' 선보여

기존 윈도 외 리눅스 운영 체제 보유 고객 서버 환경까지 소화

MAPP-E for Linux 이미지 (사진=캐논코리아 주식회사)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캐논코리아 주식회사가 리눅스 서버 운영 체제를 지원하는 통합 문서 보안 시스템 ‘MAPP-E (MEAP Any Place Printing – Enterprise) for Linux’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캐논코리아는 통합 문서 보안 시스템인 ‘MAPP-E’를 고객사의 필요에 따라 제안 및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기존에는 윈도 운영체제만 지원했으나, 이번 신규 버전 출시로 리눅스(공개OS)를 사용하는 기업 고객들도 라이선스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캐논코리아의 ‘MAPP-E’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     

기존 ‘MAPP-E’ 시리즈와 동일한 성능을 갖춘 캐논코리아의 ‘MAPP-E for Linux’는 기업 내 구축된 통합 서버를 통해 시공간 제약 없이 문서를 출력할 수 있는 ‘AnyPlace-Printing’ 서비스를 지원한다. 사용자 인증만 거치면 문서 출력 실행 시 기업 내 모든 복합기에서 인쇄가 가능하며, 사용자 인증은 사원증(IC 카드), 생체, 모바일 인증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 실행할 수 있다.      

업무의 효율성과 보안성도 모두 갖췄다. 운영 서버 장애 시 바로 장애 출력 전환 기능이 작동하므로 업무 단절을 줄일 수 있으며, 관리자는 사용자와 부서별 사용량 및 이력 조회로 특정 부서의 출력 사용량이 높은 경우 할당/제한 기능으로 출력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다. 이러한 데이터를 내부 운영 지표로 활용해 불필요한 출력을 차단하거나 비용을 효율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보안성 측면에서는 기본 보안으로 인증되지 않은 사용자의 복합기 접속을 차단하고, 인증 출력 기능으로 문서 간 혼재 방지 및 민감한 정보를 보호한다. 또한, 서버 기반의 워터마크 기능으로 불법 복제를 방지하고, 모든 작업물의 특정 내용 검출 시 담당자에게 자동으로 메일을 전송해 서버 해킹 등 회사의 기밀 내용 유출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스캔과 팩스 기능에서도 편리성을 더했다. 스캔 결과물은 기업 내 서버에 저장돼 사용자 개인 계정을 통해 스캔 문서를 검색 및 조회, 삭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송신된 팩스 문서도 서버에 저장돼 불필요한 스팸 문서가 자동 인쇄되는 일을 방지할 수 있으며, 회선 별 중앙 정책 적용이 가능해 문서 보안과 사용자 편의성을 모두 실현할 수 있다.

캐논코리아 솔루션 부문 관계자는 “윈도 운영 체제의 한계를 뛰어 넘어선 이번 ‘MAPP-E for Linux’를 통해 보다 많은 기업 고객들이 MPS 시스템 도입 적용 범위가 확대됐다”며, “앞으로도 캐논코리아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의 마스터 플랜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효율적인 업무 관리 및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