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서린씨앤아이, 게일 DDR5 고성능 메모리 '폴라리스 RGB' 시리즈 출시

DDR5 4,800MHz 1종 및 5,200MHz에 램타이밍 CL34 지원

게일 폴라리스 RGB 화이트 모델 (사진=서린씨앤아이)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게일(GeIL) DDR5 플랫폼을 지원하는 ‘폴라리스(POLARIS) RGB’ 시리즈를 정식 출시했다.

폴라리스 RGB 시리즈는 게일의 첫 번째 DDR5 플랫폼 대응 PC메모리 제품이다. 그레이와 레드, 화이트까지 총 3가지 색상의 폴라리스 RGB 시리즈 중 출시된 모델은 블랙 1종, 화이트 2종으로 총 3종이다.

게일 폴라리스 RGB 시리즈 출시 모델의 세부 사양은 동작 클럭 4800MHz(PC5-38400) 모델이 램타이밍 CL40으로 화이트 색상이 준비되어 있으며, 동작 클럭 5200MHz(PC5-41600) 모델은 램타이밍 CL34로 그레이와 화이트 모델이 준비되어 있다. 용량은 3개 제품 모두 16GB 용량 2개 구성의 32GB 듀얼 킷으로 구성되어 있다.

게일 폴라리스 RGB 그레이 모델 패키지 (사진=서린씨앤아이)

게일 폴라리스 RGB 시리즈는 제품명이 뜻하는 북극성(北極星)처럼 육안으로도 쉽게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밝은, 북극에서 가장 가까운 별을 뜻하는 의미를 가진다. 이는 제품의 외형에도 그대로 반영되어 화사한 히트싱크 디자인과 더욱 발전된 RGB 조명 효과로 표현했으며, 게일의 고성능 메모리 라인업을 DDR5 플랫폼에서도 이어갈 차세대 제품이다.

폴라리스 RGB 시리즈는 DDR5 제품이 갖는 다양한 장점을 그대로 담고 있다. 뱅크(Bank) 구조 개선을 통해 더 빠른 데이터 접근과 대역폭 증가 효과를 지원하며, 향상된 전력 관리 기술을 담당하는 PMIC(Power Management Integrated Circuit)를 통해 안정적인 성능 유지와 오버클럭시의 전력 효율을 개선했다.

또 온-다이(On-Die) ECC 기능을 통해 안정적인 데이터 무결성과 최대 512GB까지의 용량을 지원하는 DDR5의 특성에 따른 대용량 데이터 처리 환경에서의 오류에 대한 자체적인 보정 능력 향상을 제공한다.

게일 폴라리스 RGB 시리즈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출시가는 50만 원대부터 시작한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