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기업 벨킨이 본격적인 졸업식 시즌과 설 명절을 앞두고 가까운 가족, 친구 및 동료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스마트하고 실용적인 자사의 프리미엄 액세서리 솔루션 11종을 제안했다.
이번 벨킨 프리미엄 액세서리 11종은 무선 고속 충전기 솔루션, 노트북 연결 및 확장 솔루션, 오디오 솔루션이라는 세 가지 카테고리에서 선물 받는 사람의 일상을 더 낫게 만들어 주는 아이템으로 구성되었다.
아이폰, 에어팟, 애플워치를 동시에 무선 충전하는 부스트업 프로 3in1 맥세이프 15W 무선 충전 스탠드는 애플 모바일 생태계를 구축한 사용자 선물로 추천한다. 애플 공식 인증 맥세이프(MagSafe) 방식으로 15W의 초고속 충전임에도 안정성을 확보해, 최근 국내에서 이슈가 되었던 모바일 기기 고속 충전기의 화재 및 감전 위험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다만 사용자가 맥세이프를 지원하는 아이폰 12 이상 최신 기기를 사용하는지 미리 확인해야 한다. 한번에 세 가지 기기를 충전하므로 책상 위 케이블에 대한 걱정은 줄이고, 하단에 위치한 에어팟을 위한 충전 패드에서는 Qi 방식을 지원하는 모든 무선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애플워치를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에게는 부스트업 프로 2in1 맥세이프 15W 무선 충전 스탠드를 추천한다.
또 벨킨은 최근 ‘스탠드’가 아닌 ‘패드’ 형태의 부스트업 프로 맥세이프 3in115W 무선 고속 충전 패드도 출시했다. 특히 새로운 애플워치용 마그네틱 고속 충전 모듈을 탑재해 애플워치 7세대에 대한 초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0에서 80%까지 약 45분만에 충전하며 이는 전작인 애플워치 6세대 충전 대비 최대 33% 더 빠른 충전 속도다.
애플워치 충전만을 위한 부스트업 프로 애플워치 휴대용 고속 충전기는 컴팩트한 디자인과 자체적인 케이블 정리 기능을 통해 휴대성이 탁월하다. 애플워치 특유의 ‘탁상시계 모드(Nightstand Mode)’와도 잘 어울려 침대 옆 협탁에 두기 좋다.
선물 받는 사람이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부스트업 20W 듀얼 무선 충전 패드와 부스트업 10W 무선 충전 거치대 + 블루투스 스피커를 고려할 만하다. 두 제품 모두Qi 무선 충전 방식을 지원해 아이폰뿐만 아니라 갤럭시 폰도 충전 가능하며, 부스트업20W 듀얼 무선 충전 패드의 경우 각 패드에서10W씩 스마트폰과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무선 이어폰 케이스를 동시에 충전한다.
부스트업 10W 무선 충전 거치대 + 블루투스 스피커는 블루투스 스피커 일체형 제품으로, 사용자의 스마트폰 충전과 블루투스 스피커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가로 방향으로 충전과 영상 스트리밍을 동시에 할 수 있으며, 마이크도 내장되어 있어 직장인이라면 영상통화나 컨퍼런스 콜에도 유용하다.
새로운 출발을 맞아 신형 노트북을 장만한 사용자에게 독이나 허브 제품을 선물하면 큰 도움이 된다. 최근 노트북은 점점 얇아지고 가벼워지는 추세이므로 USB-A, HDMI, SD 카드 등 각종 연결 포트의 부족으로 작업 시 불편함을 겪을 수 있다. 노트북 컴퓨터에 부족한 연결성을 채우면서 노트북 및 노트북과 연결된 주변 기기에 전력을 공급하고 듀얼, 나아가 트리플 모니터로까지 확장해 노트북 기반의 강력한 워크스테이션을 구축하고자 한다면 커넥트 프로 썬더볼트 4 독 도킹스테이션이 필요하다. 최신 썬더볼트 4 포트를 갖춰 최대 90W의 전력으로 노트북을 충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노트북에 원하는 만큼 포트를 연결하면서 언제 어디서든 작업하고 싶다면 7in1USB-C타입 멀티 허브가 더 나은 옵션이다. USB-C 포트 1개, USB-A 포트 2개, 3.5mm 오디오, SD 카드 및 마이크로 SD 카드 리더, HDMI 포트를 갖추고 있으며 이더넷 포트는 포함하지 않는다.
새롭게 무선이어폰의 세계로 입문하고 싶은 부모님이나 친구, 또는 가까운 동료에게는 사운드폼 프리덤 트루 무선 이어폰 또는 사운드폼 라이즈 트루 무선 이어폰을 제안한다.
벨킨이 작년에 선보인 두 종류의 무선 이어폰 모두 단단한 저음과 탁월한 통화 품질 그리고 빠르고 끊김 없는 연결성을 갖추었다고 평가 받는다. 특히, 사운드폼 프리덤 트루 무선 이어폰은 세계 최초로 애플의 ‘나의 찾기(Find My)’ 기능을 탑재한 서드파티 제품이다.
어린이에게는 어린이를 위한 선물 사운드폼 미니 어린이용 무선 온이어 헤드폰을 추천한다. 부드러운 쿠션 소재의 이어컵과 조절 가능한 헤드밴드를 갖춰 어린이가 장시간 착용했을 때에도 불편함을 주지 않으며, 볼륨 크기는 최대 85dB(데시벨) 수준으로 제한해 장시간 청취로부터 어린이의 귀를 보호하는, 어린이를 위한 최고의 오디오 솔루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