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틱톡이 MBC의 케이팝 라이브 웹 콘텐츠 채널 'it’s Live'와 손잡고 케이팝 라이브 프로젝트 it’s Live 오리지널 위드 틱톡(it’s Live Original with TikTok)'을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틱톡과 it’s Live는 'it’s Live 오리지널 위드 틱톡’ 시리즈를 통해 틱톡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케이팝 아티스트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며 그 첫 주자로 '4세대 아이돌' 대표주자인 에이티즈(ATEEZ)와 30일 오후 8시 it’s Live 공식 틱톡 계정(@itslive_official)과 에이티즈 공식 틱톡 계정(@ateez_official_)에서 약 50분 간 라이브 콘텐츠를 선보인다. it’s Live 오리지널 위드 틱톡은 글로벌 동시 송출되며 틱톡 앱만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에이티즈의 글로벌 팬들에게 색다른 무대를 선사하고자 it’s Live 오리지널 위드 틱톡은 한국적인 멋이 느껴지는 MBC 대장금파크 스튜디오에서 사전 제작되었다. 또한 공연에는 사물놀이, 풍물패, 사자탈 등 한국적인 소품들이 등장해 에이티즈 무대에 흥을 더했다. 에이티즈는 공연뿐만 아니라 최근 발매된 앨범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며 전세계 팬들에게 선물 같은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틱톡은 “케이팝은 글로벌 틱톡 커뮤니티가 사랑하는 콘텐츠 중 하나로, MBC it’s Live와 함께 더욱 다양한 케이팝 아티스트와 협업하여 세련된 영상과 사운드의 라이브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it’s Live 오리지널 위드 틱톡을 시작으로 케이팝 아티스트들이 전세계 팬들과 교류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파트너 협력 강화와 콘텐츠 제작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틱톡 내 케이팝 콘텐츠의 인기는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지난달 발표한 '2021 케이팝 틱톡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지난 3년간 틱톡 내에서 케이팝 관련 콘텐츠는 3배 가까이 늘어나며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였다. 이미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주요 프로모션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틱톡은 케이팝 아티스트 및 음악 업계와 함께 차별화된 행보를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