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엔터프라이즈

니콘, 플래그십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 9' 1.10버전 펌웨어 출시

고속 연사 기능 대폭 향상…내년 1월 5일부터 무료 다운로드 제공

(씨넷코리아=배효빈 PD) 니콘이미징코리아가 2022년 1월 5일 플래그십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 9을 위한 1.10 버전 펌웨어를 공개한다.

이번 신규 펌웨어는 고속 연속 촬영 가능 시간을 대폭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의 결정적인 순간을 보다 손쉽게 고화질로 담아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먼저 ▲RAW(고효율)+JPEG BASIC(사이즈 L)의 분할 기록으로 초당 약 20매 촬영을 설정할 때 촬영 지속 시간이 이전과 동일한 약 3초부터 세계에서 가장 긴 15초까지 가능해진다. 여기에 ▲RAW(고효율★)+JPEG BASIC(사이즈 L) 또는 JPEG FINE(사이즈 L)+JPEG BASIC(사이즈 S) 분할 기록으로 초당 약 20매 촬영을 하는 경우에도 기존에는 약 3초간 촬영할 수 있었다면 지속 시간이 약 8초까지 늘어난다.

앞으로도 니콘이미징코리아는 Z 9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동영상 기능 추가나 사진 및 동영상 촬영 시의 조작성, 기능 개선에 대응할 예정이다.

이번 Z 9용 1.10 버전 펌웨어는 출시일인 2022년 1월 5일 오후 3시부터 니콘 온라인 다운로드 센터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배효빈 PDamy@cnet.co.kr

평범하지만 특별한 일상을 꿈꾸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