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가 19일 오후 7시 신제품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Z 9을 주제로 한 온라인 세미나 ‘Z 9 니콘스쿨 스페셜 라이브’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24일 정식 발매에 앞서 소비자들이 Z 9을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로 개최되며,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사진 및 영상 작가 3인의 Z 9 체험기 소개와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된다. 조류 전문 이장희 작가, 스튜디오 및 인물 전문 장성진 작가, 영상 전문 권태훈 작가가 강사로 참여해 Z 9을 먼저 사용해본 경험을 공유하며 제품 특장점에 관해 이야기한다. 이와 함께 사전 또는 실시간으로 접수된 Z 9에 대한 질문에 직접 답변할 예정이다.
질의응답 코너 참여자 대상의 선물 증정 이벤트도 열린다. 당첨자는 사전 또는 생방송 도중 질문을 남긴 이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사은품은 2022 니콘 캘린더와 Z 9 와펜이다. 사전 질문의 경우 오늘부터 1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 내 니콘스쿨 게시판에서 응모 가능하다.
채윤석 니콘이미징코리아 마케팅부장은 “12월 24일 정식 발매를 기념해 다양한 전문가와 함께 Z 9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Z 9에 관한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