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줌(Zoom Video Communications)이 파트너사 마케팅을 지원하는 ‘줌 파트너 디맨드 센터(Zoom Partner Demand Center)’를 열고 전 세계 파트너 지원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줌 파트너 디맨드 센터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지원하는 턴키 플랫폼으로,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 스트럭처드웹(StructuredWeb)에 기반한다. 이는 줌 파트너 커뮤니티 회원사의 인지도 구축·수요 창출·브랜드 성장을 위한 도약대 역할을 하며 공동 브랜딩·맞춤화·디지털 마케팅·캠페인 실행 등을 지원한다.
이번 디맨드 센터로 줌은 파트너에게 유연성을 보장한다. 파트너사는 필요에 따라 줌이 제공하는 플랫폼에서 맞춤형, 멀티-터치 캠페인을 바로 집행할 수도 있고, 센터에서 콘텐츠, 파일만 다운로드 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마케팅 시스템으로 캠페인을 실행할 수도 있다.
줌 파트너 디맨드 센터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으로는 ▲이메일 캠페인 ▲웹 콘텐츠 동기화 ▲소셜미디어 마케팅 ▲웨비나 동기화를 포함한 이벤트 마케팅 ▲동영상 마케팅 ▲디지털 광고 및 배너 ▲공동 브랜딩 등이 있다.
또한 줌 파트너 디맨드 센터는 구글 번역기와 연동돼 50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한다. 파트너사는 버튼 클릭 한 번이면 영어로 된 이메일 캠페인을 다른 언어로 번역할 수 있다. 또한 잠재고객 추적 및 캠페인 성공 지표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분석 및 보고서 기능도 제공한다.
줌 파트너 디맨드 센터는 역량 강화 리소스를 비롯해 파트너사가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툴을 제공한다. 줌은 온라인 마케팅 지원, 교육 및 줌 파트너 마케팅 컨시어지 서비스 등 풍부한 리소스를 통해 파트너사 마케팅 여정의 모든 단계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