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인터넷

아이언소스, 광고 품질 도구 '애드 퀄리티' 솔루션 확대

유저들 앱 경험을 개선해 수익화 캠패인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

(씨넷코리아=최인영 기자) 아이언소스(ironSource, NYSE:IS)가 자사 광고 품질 도구인 ‘애드 퀄리티(Ad Quality)’ 솔루션 확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아이언소스는 개발자들이 진정성 있는 브랜드를 유지할 수 있으며 유저들 앱 경험을 개선해 수익화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퀄리티 CTR(QCTR) 기능으로 앱의 다른 지표와 일치하지 않는 비정상적인 지표를 측정하여 요인을 식별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 단계 향상된 솔루션 특징 중 하나로 모든 광고를 ‘갤러리 형식’으로 확인하고 모든 광고 성과를 한 눈에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지원한다. 또 개발자들은 유저들 광고 캠페인 진행 과정을 확인할 수 있어 유저들 불만사항 대응 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자동 전환 및 연속 클릭 등과 같은 광고 콘텐츠 품질 문제들도 자동으로 파악할 수 있다.

특히 개발자는 솔루션으로 게재하고 싶지 않은 광고를 직접 광고 네트워크에 신고하여 앱에 다시 표시되지 않도록 차단할 수 있다. 더불어 신고한 광고가 앱에 다시 표시되는 경우 알림을 받을 수 있어 광고 네트워크가 요구 사항을 준수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광고 네트워크 정책 위반 여부까지 제어할 수 있다.

이외에도 독자적인 이탈 분석 기능으로 앱 개발자들이 유저 이탈로 이어지는 변수들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발자는 다양한 광고 네트워크·국가·앱 개발자별로 유저들 이탈률 추세를 추적하여 특정 네트워크 또는 광고주 이탈률을 테스트함으로써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광고주와 네트워크 차단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애드 퀄리티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언소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인영 기자ellie@cnet.co.kr

IT 소식을 빠르고 쉽게 전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