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커세어, '버츄오소 RGB 무선 XT' 게이밍 헤드셋 공개

플스5부터 엑박, PC 등 모든 기기 연결···돌비 애트모스 지원 등

커세어 버츄오소 RGB XT 모델 연출컷 (사진=커세어)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커세어가 8일 프리미엄 게이밍 헤드셋의 주력 라인업인 ‘버츄오소’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인 ‘버츄오소 RGB 무선 XT(VIRTUOSO RGB Wireless XT / 이하 버츄오소 RGB 무선 XT 게이밍 헤드셋)’을 국내 출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버츄오소 RGB 무선 XT 게이밍 헤드셋‘은 초고속 슬립스트림 무선과, 블루투스를 통해 동시에 듀얼 무선 연결이 가능하며 하이파이 USB 및 일반 3.5mm유선 연결까지 지원해 정교한 음질, 편안함과 다양한 기능을 결합했다. 여기에 돌비 애트모스 3차원 공간 음향(Dolby Atmos three-dimensional spatial audio)에 20Hz-40,000Hz 광범위한 주파수 범위를 자랑한다.     

커세어 버츄오소 RGB 무선 XT 게이밍 헤드셋 (사진=커세어)

‘버츄오소 RGB 무선 XT’는 총 4가지 방식으로 연결이 가능하며 ▲PC ▲맥 ▲PS5 ▲PS4(유무선 연결 가능) ▲엑스박스 시리즈 X·S(유선 연결 가능) ▲닌텐도 스위치 ▲모바일 기기 등 사실상 대부분 장비에 훌륭한 음질을 전달한다. 특히 24비트/48KHz 슬립스트림 무선 기술로 18미터 범위 내에서 놀랄 만큼 빠르고 흔들림 없는 연결을 지원하고 ‘퀄컴 aptX HD 코덱’으로 블루투스를 추가하면 동시에 듀얼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USB 연결 시 하이파이 24비트·96kHz 오디오를 즐길 수 있으며 3.5mm 일반 커넥터 연결 시 다양한 장치와 호환되고 인라인 컨트롤러로 음량과 음소거 모드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연결 방식이 다양하기 때문에 헤드셋 하나로 PC에서 콘솔로, 유선연결에서 무선연결로, 3.5mm 커넥터에서 블루투스로 바꿔가면서 사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 헤드셋 라인에 걸맞는 정확하고 인상적인 오디오도 특징이다. ‘버츄오소 RGB 무선 XT 게이밍 헤드셋’은 탁월한 성능을 위해 +/-1db의 허용오차 범위 내에서 정밀 튜닝된 고밀도 50mm 네오디뮴 맞춤형 오디오 드라이버를 지녀 풍부하면서 생동감 있는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또한 이번 신제품은 부드러운 프리미엄 메모리폼 이어 패드에 패딩을 추가하고 경량 알루미늄 헤드밴드를 사용하여 게임, 스트리밍, 좋아하는 음악, 영화를 보며 휴식을 취할 때 그 어느때보다 안락하고 편안한 청음 경험을 선사한다. 고용량 리튬이온 배터리 덕분에 ‘버츄오소 RGB 무선XT’는 1회 충전으로 최대 15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며 가속도계 기반의 ‘스마트 웨이크(smart-wake)’ 기능을 통해 헤드셋을 내려놓으면 배터리 절약 모드로 바뀌고 헤드셋을 다시 착용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진다.     

커세어 프리미엄 게이밍 헤드셋 '버츄오소 RGB 무선 XT' 연출컷 (사진=커세어)

‘버츄오소 RGB 무선 XT’는 USB 또는 슬립스트림 무선 연결 시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로 헤드셋의 오디오와 조명 설정을 완벽하게 제어가 가능, 사전 설정된 오디오 프로파일을 선택하거나 원하는 스펙에 맞춰 이퀼라이저를 조정할 수 있다. 각 이어컵의 미세한 구멍을 통해 반짝이는 통합 RGB 조명을 무제한에 가까운 컬러와 조명효과로 커스터마이징하고 iCUE 호환이 가능한 장비와 동기화해 시스템 전반에 걸친 다이나믹한 조명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커세어는 이번 ‘버츄오소 RGB 무선 XT 게이밍 헤드셋’을 오는 9월 14일까지 쿠팡에서만 단독으로 사전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