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최인영 기자) 카카오커머스의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가 대학교 후기 학위수여식과 다가오는 추석 시즌을 맞아 ‘톡 백화점’ 기획전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선물하기는 코로나19로 계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비대면으로 졸업 축하 선물을 주거나 추석 선물을 미리 구매하려는 많은 수요를 예상했다. 또 프리미엄·명품 브랜드 지속적인 입점으로 안심하고 편리하게 선물을 구매하는 이용자들이 더욱 많아질 것으로 보고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
이번 톡 백화점은 명품·프리미엄·해외 브랜드 등 인기 브랜드 300여 곳 상품을 모아 진행된다. 상품 단위 전시가 아닌 오프라인 쇼핑몰 매장 층별 구성 콘셉트를 적용해 브랜드별로 상품을 탐색하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백화점에서 원하는 브랜드가 위치한 곳을 찾아가는 것처럼 ▲명품화장품 ▲주얼리·시계·잡화 ▲프리미엄 식품 ▲디지털·가전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맞춰 인기 '브랜드샵'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명품 화장품 경우 각인 서비스·선물 포장뿐 아니라 선물하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구성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또 홍삼·한우를 비롯해 유명 맛집 브랜드와 협업한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은 31일까지 운영되며 자세한 내용은 선물하기 내 톡 백화점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